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 취소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4-21 08:55 조회2,692

본문

외국에 가장 잘 알려진 독일어 단어 가운데 하나가 옥토버페스트 (Oktoberfest) 라고 한다. 올해는 그 유명한 옥토버페스트도 코로나 때문에 취소되었다. 주총리 죄더는 "우리는 바이에른을  지키려고 한다"고 하며 "옥토버페스트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아름다운 축제다 그러나 우리는 지금 예전과는 다른 시기에 살고 있다. 코로나와 산다는 것은 조심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뜻이다"라고 덧붙였다. 


올해는 9월 14일부터 10월 4일까지로 예정되었었다. 그러나 축제에서는 다른 사람과 1.5m 간격을 유지하는 것도, 마스크를 쓰고 일하거나 즐기는 것도 불가능하다. 


이는 뮌헨시에 경제적으로도 큰 손실이다. 2018년에는 축제뿐 아니라 시의 호텔, 택시, 선물 가게 등 많은 분야를 통해 발생한 경제적 가치가 12억 3천만 유로였다고 한다. 


옥토버페스트는 1810년 10월 바이언 주 비텔스바흐왕가의 루드비히 왕자와 작센 힐트부르크하우젠가 출신의 테레제 공주의 성대한 결혼축하연에서 비롯되었다. 


이 축제는 그간 두번의 세계대전 당시와 1923년 하이퍼 인플레이션 때 열리지 않았다. 전염병으로 취소된 적도 있는데 1854, 1873년 두 차례에 걸쳐 콜레라로 인하여 열리지 못했다고 한다.  


(참고)











추천 7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