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독일 각급 학교, 5월 4일부터 단계적으로 개학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4-15 16:55 조회4,780

본문

오늘 오후 메르켈 연방 총리와 각 주총리의 회의에서는 초중고 학교가 부활절 방학이 끝나는 4월 20일이 아닌, 5월 4일부터 단계적으로 다시 개학하는데 합의 했다고 언론이 보도했다. 우선적으로 상급학교 졸업반 학생이나 내년에 중요한 시험을 보는 학생들이 먼저 등교할 수 있다. 예정된 중요한 시험은 이 날짜 전에도 가능하다.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언제 개원, 개학할지 아직 알 수 없지만 가을에 상급 학교에 친학하는 초등학교 최고 학년 어린이들은 다시 등교할 수 있다.


각 주 문화부 장관회의에서는 다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4월 29일까지 이에 관한 초안을 작성해야 한다. 초안의 핵심은 어떻게 하면 한 학급의 학생 수를 줄여 충분한 거리를 두고, 위생/예방 조처를 철저히 해서 수업을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할 것인가이다. (보도)


바이에른주는 예외적으로 5월 11부터 학교가 단계적으로 다시 문을 연다. 


​몇몇 연방 주에서는 6월 1일부터 2주간 성령강림 방학( Pfingstferien)이 시작된다. 5월 4일 학교는 다시 시작하지만 주로 상급 학년 학생들 우선이기 때문에, 어린 학생들은 어쩌면 5월에 한두 주 정도 학교에 가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6월 중순까지 등교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추천 1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