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유럽 이탈리아, Covid-19 사망자 수 중국보다 많아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3-20 02:52 조회1,835

본문

어제 목요일 이탈리아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누적 사망자 수는 3천 405명으로, 중국 (누적 사망자 3천 245명) 보다 사망자가 많은 나라가 되었다. 


누적 확진자 수는 4만 천명으로 중국의 8만 9백 28명의 절반 정도인데 사망자 수는 더 많다.  


왜 이탈리아에서 이처럼 치명률이 높은 것일까.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이탈리아는 고령자 인구 비율이 일본 다음으로 높은 초고령 사회라는 점을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는다. 지난 17일까지 사망자의 평균 연령은 79.4세였다. 

 

유럽에서 이탈리아는 대가족적 전통이 있는 나라다. 조부모와 손자까지 3대가 한집에 기거하는 경우가 흔해서 고령자들이 쉽게 감염된다는 것이다. 성인이 된 자녀가 집을 떠나지 않고 부모와 함께 사는 비율도 유럽에서 가장 높은 나라다. (참고) 


또 가족, 친구, 지인들이 북유럽의 나라보다 자주 모여 먹고 마시고 하는 일상의 습관도 한 원인으로 친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nerkennung님의 댓글

Anerkenn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 뉴스의 아나운서도 그런이야기를 하던데요... 코로나 사태가 중국에서 예전에 비해 약화되긴 했지만, 중국이 대외적으로 제시하는 방송을 믿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동시에 중국이 이탈리아를 도우러 왔는데, 그 도움으로 코로나가 중국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이 잊혀지면 안될것이라고도 했지요... 참고사항입니다...

  • 추천 6

크레마님의 댓글

크레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국 인구가 14억 넘고, 산아제한으로 호적 없는 사람들 많다는 거 고려하면 15억도 가능하다고 하던데, 한국인구가 5천만이라치면 30배 가량이에요. 가장 잘 대처했다고 칭찬받는 한국도 8천명대이고 아직 100명 언저리로 일 확진자 증가중인데, 진원지인 중국이 고작 8만명에 일 30명대 확진자 증가? 거기에 엄청난 회복수까지 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론 중국 발표내용은 중국인 말곤 아무도 안믿는다고 생각합니다.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