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독일 빌레펠트라는 도시는 실제로 존재하는지?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1-21 20:19 조회3,092

본문

한 25년 전부터 독일에 빌레펠트 (Bielefeld)라는 도시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설이 있는데, 외국에도 많이 알려져 있다. 각 개인에 따라 "믿거나 말거나"이다. 연방 총리 메르켈도 빌레펠트의 한 공식 석상에서 빌레펠트의 실존을 확신하지 못하는 듯한 발언을 해 언론에서 크게 보도를 한 적이 있다. 


올해 8월, 빌레펠트의 시장이 나서 이 도시가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증거를 제시하면 백만 유로를 상금으로 주겠다고 언론에 발표했다.(보도)

 

전 세계에서 2000개 이상의 "빌레펠트는 실존하지 않는다는 증거"가 도착했고 관계자들이 엄중히 심사했다. 그러나 어느 것도 빌레펠트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확증은 제시할 수 없었다고 한다.  


다른 도시를 방문하면 그런 도시가 정말 있냐고 만나는 사람마다 물어보는 바람에 피곤해하던 빌레펠트 시민들은 이 상금 이벤트로 공동체 의식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고 한다. 


빌레펠트 현지 언론에서는 베를린이나 뮌헨보다 조금 덜 유명한 독일의 도시 빌레펠트도 이번에 세계적으로 한 번 명성을 날리고 세계인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다고 쓰기도 했다.






추천 3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