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화제 증가하는 여성 억만장자의 수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9-11-09 09:12 조회2,199

본문

지난해 전 세계적으로 1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가진 부호는 2021명이었다고 한다. 그러나 2017년과 비교, 전 세계 억만장자의 수와 그 재산 총액은 감소했다. 


눈에 띠는 현상은 여성부호의 수가 크게 증가하는 점이다. 총 233명으로 아직은 비율로 따져 11% 수준이다. 그러나 5년 전에는 160명밖에 되지 않았다고 한다. 흥미로운 점은 많은 여성이 부모나 남편에게 상속받은 것이 아니라 스스로 이루어냈다는 것이다. 특히 동양에 스스로 부를 성취해 낸 여성이 많다고 한다. 


중국의 Li Haiyan 과 Shu Ping 두 여성은 중국에서 가장 많은 연쇄점이 있는 식당의 창업주다. 서양인들에게는 퐁뒤를 연상하게 하는 중국 음식 전문점인 이 식당은 현재 아시아 뿐 아니라 미국, 캐나다, 영국 등 전 세계에 400개의 체인점을 두고 있다. 이들은 중국에서 가장 자산이 많은 여성이다. 


러시아의 Tatyana Bakalchuk 은 교사이자 네 아이의 어머니로 육아휴직 시기에 집에 있으면서 온라인숍을 개설했는데 현재 러시아에서 가장 잘 되는 곳이다. 그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부를 소유한 여성 중 한 명이다. 초기 그를 성공으로 이끈, 다른 온라인숖과의 차이점은  의류를 입어 보기만 하고 다시 돌려보낼 수 있는 서비스였다고 한다.(보도)

 

참고로 독일에서 가장 자산이 많은 여성은 알디쥐트 (Aldi-Süd) 창업자인 칼 알브레히트(Karl Albrecht)의 딸 베아테 하이스터(Beate Heister)다. 




추천 2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