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독일 자가용 비행기가 두 대 있는데 중산층?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11-17 16:52 조회3,145

본문

지난 10월 말 연방 총리 메르켈은 12월 초 열리는 전당대회에서 더는 당대표 후보로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유력한 차기대표 후보 중 한 사람은 기민당 전 원내대표 프리드리히 메르츠(Friedrich Merz)로 메르켈이 집권하기 전까지는 그의 경쟁자였다. 


법률가인 메르츠는 돈이 많은 사람으로도 알려져 있다. 2009년 정치활동을 잠시 중단하겠다고 선언한 후 그는 경제 전문 법률사무소 Mayer Brown의 법률가로서 많으면 백만 유로를 벌었을 것이고, 2015년까지는 Deutsche Börse 그룹의 고문 위원이었으며, 뒤셀도르프의 HSBC Trinkaus & Burkhardt 은행의 고문 위원으로 높은 수익을 올리며, 전용 비행기 두 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한 그가 며칠 전 빌트지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은 "중산층"에 속하는 사람이라고 주장해 화제에 오르고 있다.


독일 언론, 방송에서는 4인 가구의 경우 월 세후 2700에서 5700 유로를 벌어야 중산층이라고 하며, 연일 그의 발언에 관한 풍자가 등장하는 중이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소박사님의 댓글

소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중산층 기준을 월소득으로만 할 게 아니라 이미 소유한 재산에 대해서도 정해야겠는데요? 자가주택 소유자는 매달 몇맥유로 아끼니까요.


ADJIN님의 댓글

ADJ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혹시 축구보시면  1부리그 2부리그 처럼 중산층도 1부 리그 중산층이 있는것은 아닌가요 -_- 난 그동안 3부 리그에서 뛰고 있었나봅니다 ㅋㅋ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