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화제 "호주는 대륙인가 국가인가?"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8-02-14 11:03 조회2,479

본문

미국 여대생 실비아 애슐리 아놀드 (Sylvia Ashley Arnold, 27)는 서던 뉴 햄프셔대학 (Southern New Hampshire University)사회학과 온라인강좌에 등록했다. 한 특정 국가를 선정,  미국과 사회적 기준을 비교하라는 주제를 받고 호주를 골라 리포트를 써냈으나 낙제점을 받았다.

 

대학의 여교수는 아놀드가 국가가 아닌 대륙을 골랐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즉, 호주는 나라가 아니고 대륙이라는 것이다.

 

이에 학생은 대학도서관의 자료들을 통해 호주가 대륙이자 정식명칭 Commonwealth of Australia 라는 국가임을 증명하고, 호주 정부 공식 웹싸이트도 근거자료로 제시했으나 교수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교수는 학문연구란 도미노와 같아서 맨 처음이 잘못되면 그 다음이 전부 잘못되기 때문에 그 학생의 리포트는 낙제점을 줄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학생은 트위터를 통해 대학에 정식 항의했고 즉시 대학 측의 대답을 받았다. 대단히 유감으로 생각하며 아놀드에게 사과하고, 수강료를 돌려주고, 다른 교수가 강의를 맡게 된다는 내용이었다.

 

대학은 또한 트위터에 "호주가 국가이자 대륙이라는 것은 누구나 안다. 그래서 우리는 호주 친구들에게 올림픽에서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라고 적었다.  (언론보도)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