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새아리 목록

한국 이화여대 안에 북적대는 중국인 관광객들

페이지 정보

Noeli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5-07-24 17:52 조회4,293

본문

세계최대의 여자 대학인 한국의 이화여대는 최근에 단체로 버스를 타고 학교를 찾아오는 많은 수의 중국인 관광객들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이들은 덩굴풀이 벽을 타고 오르는 대학의 상징인 교회, 그뿐 아니라 매력있는 여대생들을 찍기 위해 카메라를 들고 대학을 찾는다.

여대생들은 중국인들이 매너가 너무 없다고 탄식을 한다. 중국인들은 카메라를 목에 걸고 세미나실에 들이닥치는가 하면 결혼한 남자들이 무엇보다 여대생들의 예쁜 다리를 찍고 싶어한다는 것이다.

학생들이 의견을 교환하는 대학 온라인 게시판에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단체로 도서관에 들어와서 걸어 다니며 사진을 찍고, 너무나 시끄럽다는 글이 올라왔다. 한 여학생은 남자 중국인이 심지어 체육관에 들어와 체육수업 장면을 찍었다는 글도 게시했다. 경고문도 뜬다. 정문 옆에 스타벅스에는 중국인들이 여대생들을 아무나 마구 찍어대니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다.

최근 코리아타임즈지는 이화여대가 중국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려는 중국인 관광객들에 의해 점령당했다고 보도했다. 많은 학생들에게 더 이상 참고만 있을 수가 없는 상황이다. 교회앞에는 학생 자진 경호원이 서서 중국인들이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막는다.

대학 당국에서는 중국인 관광객들을 멀리하기가 쉽지 않다고 말한다. 선물가게에서 많은 돈을 쓰기 때문이다. 최근 한 중국인 방문객은 커피잔과 스웨터 등을 천 달러를 주고 샀다. 이런 고객을 대학은 내쫒고 싶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몰래 훔쳐보는 관광객들을 가능한 한 멀리하기 위한 시도로 대학 건물 밖에 새로운 선물가게를 지었다고 한다.




추천 1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Home > 새아리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