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에센 한인집살다 나왔는데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유학생3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6건 조회 1,675회 작성일 24-11-30 14:45본문
그래서 이유를 물어보니 청소비나 관리비명목으로 한달에 12유로정도씩 계산해서 나중에 보증금에서 공제된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이사실은 오늘에야 처음듣는 소식이고 계약서나 어디에도 그런애기는 사전에 없었습니다.
원래 다른세입자들도 다 그렇게 차액된다고해서 일단 전화끊기는했는데요. 에센 한인집 사셨던분들도 저와 같은경험있으신적있었는지 알고싶습니다.
댓글목록
키오스크님의 댓글
키오스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계약서에 명시 되어 있어야해요.
그리고 한달에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은 Nebenkosten으로 정산하는거지 그걸 누가 보증금에서 까죠?ㅋㅋㅋ 보증금은 나갈 때 하자가 있거나 청소가 필요한 경우 그돈으로 해결하는건데..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금액이면 Nebenkosten으로 내는게 맞습니다.
집주인분 좀 이상한 사람인거 같아요...
만약 중간에 새로운 관리비 명목이 발생하면 세입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은 다음에 바로 Nebenkosten을 올리거나, 6개월 혹은 12개월 Nebenkosten정산 할 때 포함시켜야해요.
대충 느낌이 청소비는 현재 Nebenkosten에 포함이 안되어 있고 실제로 연말에 정산할 때 월 12유로씩 더내야하니까 걍 카치온에서 까야겠다 이런 마인드 인거 같아요.
근데 계약서에 안적혀 있는거나 상대방 동의가 없다면 사실 낼 필요는 없어요
근데 걍 드럽고 치사다가 거지새끼야 하고 나오시는 방법이 있구요 걍 단체같은데 찾아가서 상담받고 다 받아내는 방법이 있어요. 후자도 나쁘지 않은데 하는 꼬라지봐서 집 abgabeprotokoll할 때 온갖 꼬투리 다잡아서 카치온 안줄거 같긴 하네요
- 추천 2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계약서에 없는 Nebenkosten 내용을 임의로 차감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Nebenkosten에 그런 비용 녹여서 받는 것이 일반적이고 계약서에 별도로 그 비용만 계산한다는 내용이 없는 것이 맞다면 이메일로 정확하게 다시 문의해서 증거를 남겨두세요. 집 상태가 별로여서 복구나 청소비용으로 보증금 차감에 대해 서로 협의하고 그 금액데로 지급할 수 있지만 그것 역시 서로 합의가 되어야 합니다.
변호사 보험 안 들어두셨다면 Mieterverein 가입해서 법적 지원 받으시면 됩니다.
- 추천 2
wunderkind06님의 댓글
wunderkind06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누군지 밝혀서 더이상 피해자가 안나오면 좋겠습니다.
- 추천 1
삼십님의 댓글
삼십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아우... 진짜 추잡하다...
Julie777님의 댓글
Julie777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복구나 청소비용이면 집주인이 근거 자료를 갖고 있어야 하죠. 지 맘대로 막 정해서 받을 수 없습니다. 윗 분 말씀처럼 Mieterverein 가입하셔서 상담해 보세요. 몇 달 전 제 친구는 집 주인이 월세 올려 받으려고(그 친구가 수 년 간 살아왔던 월세보다 말도 못하게 올려서 시세대로 받기 위해) 자기 자식이 뮌헨에서 공부를 하게 되었으니 집을 비워달라는 일방적인 통보받고 합의점을 찾으려 했지만 현 월세에서 1000유로 가까이 올려 달라는 건 수용을 못하겠고 해서 다투다가 한 겨울에 거리로 내 쫓기는 건가 싶어 정말 우울해 있었는데 Mieterverein에서 무료로 변호사 상담 해주고 일이 해결 될 때까지 끝까지 사후관리까지 해 주는 것 보고 참 감탄했습니다. 꼭 문의하셔서 비 양심적인 주인 혼내 주시길 바래요.
가고싶다아님의 댓글
가고싶다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어딘지는 짐작이 가는데...일단 어떻게 해서 돈이 까였는지 문서로 받아야겠다고 말해야될거같아요 저랑 같은 곳 인지는 모르겠지만...저도 100유로 넘게 까였는데 거기가 워낙 nachzahlung없어서 그냥 물이랑 전기랑 하이쭝 걱정없이 쓴 값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나오긴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