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종속비자 이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언제한국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3건 조회 977회 작성일 24-06-12 02:42 답변완료본문
2년을 채워서 비종속비자 또는 영주권신청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이직을 준비했고 면접을 본 회사에서 채용하고 싶다고 연락을 받았습니다.
새 회사에서는 8월 말부터 일하게 될 것 같은데
제 경우에는 일단 지금회사에서 2년을 채워 일을 하고 바로
비종속비자로 전환 후 새 직장에서 일을 시작하면 되는 걸까요?
아니면 새회사 계약서 싸인 후 바로 암트에 멜덴하여 새로 비자취득 과정을 진행해야 하나요?
그렇게 되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릴 것 같아서요,,,
도시(주) 이동도 하게 된거라서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비종속 전환하고 하시는게 훨씬 좋죠. 종속 상태로 회사 변경 신청하면 빠르게 될 수도 있지만 늦어지면 언제 될지 모르니깐요.
그런데 현재 회사와 Kündigungsfrist는 어떻게 계약이 되어 있나요? 보통 3개월이고 퇴사 날짜는 회사와 협의를 통해 줄이는 경우도 많습니다만 새로운 회사에서 8월 말 근무 시작이 가능한가 체크해보세요. 어떤 회사는 3개월 무조건 지키라고 하는 경우도 있어서 오늘 통보해도 8월 말은 안 되니깐요.
정리하면
1. 새로운 회사와 아직 계약서 사인 안 하셨을 텐데 입사 시점 조절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가능하다면 계약서에 입사 날짜는 적어두되 해당 날짜는 현재 회사와 조율에 따라 조정 가능하다라고 조건을 적어달라고 하세요. 이후에 사인하시구요.
2. 현재 회사의 Kündigungsfrist에 맞춰 퇴사 통보를 서면으로 제출하고 퇴사 시점 조정이 가능한지 협의해보세요.
3. 1번의 계약서 사인이 되면 2번 진행과 함께 Amt에 종속비자를 비종속으로 전환하기 위한 테어민 잡아달라고 하세요. 2년이 넘어야 하니 7월 중순 이후로.
4. 3번의 비종속 전환 테어민 날짜와 현재 회사 퇴사 시점을 적절히 고려해서 새로운 회사 입사 날짜 정하고 새로운 회사에 알려주시면 됩니다.
- 추천 1
언제한국가님의 댓글의 댓글
언제한국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타츠야군님, 항상 빠르고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다른질문 하나는, (설명해주신프로세스가 문제없이 진행됐을때) 암트에 비종속비자로 바꾸러 간 당일에 나 퇴사했고 이날부터 새회사에서 일한다라고 말하면 될까요?
타츠야군님의 댓글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아니요. 베암터에게 굳이 그 이야기하실 필요 없습니다. 비종속 해지는 현재 회사 소속일 때 해버리는 것이라. 입사는 비종속 비자로 전환하는 당일에 하실거 아니실 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