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온라인 쇼핑 결제 관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디비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631회 작성일 22-12-12 08:32본문
지난 8월말 독일의 tennis-point.de에서 몇개의 상품을 주문했어요. 결제방식은 제가 유로계좌가 있어서 rechnung으로 했구요.
2일뒤에 결제관련 메일이 와서, 해당 금액을 이체했습니다. 그런데 몇일뒤 제계좌로 환불을 해왔습니다.
뭐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잊고 있다가 다시 생각나서 10월초 다시 이체를 했어요. 그런데 또 환불했줬습니다.
그 이후 10월 중순에 첨부파일의 '결제알림'과 같이 결제리마인드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또다시 해당계좌로 이체했습니다. 그런데 또 환불해주더군요.
세번의 결제, 세번의 환불.
이후 11월즈음부터 Pair Finance 라는 곳에서 지연결제하였으니 수수료를 붙여 결제하라는 메일이 오고있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tennis-point측에 몇번의 항의 메일을 보냈는데, 'always without a reason for payment' 라고 자기들은 잘못 없다는 스탠스네요.
제가 독일기준으로 상식밖의 사고를 하고 있는 건가요?
사실 얼마 안되는 금액이고 한데, 그들의 태도에 너무 열받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일뒤에 결제관련 메일이 와서, 해당 금액을 이체했습니다. 그런데 몇일뒤 제계좌로 환불을 해왔습니다.
뭐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잊고 있다가 다시 생각나서 10월초 다시 이체를 했어요. 그런데 또 환불했줬습니다.
그 이후 10월 중순에 첨부파일의 '결제알림'과 같이 결제리마인드 메일을 보내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또다시 해당계좌로 이체했습니다. 그런데 또 환불해주더군요.
세번의 결제, 세번의 환불.
이후 11월즈음부터 Pair Finance 라는 곳에서 지연결제하였으니 수수료를 붙여 결제하라는 메일이 오고있습니다.
어이가 없어서 tennis-point측에 몇번의 항의 메일을 보냈는데, 'always without a reason for payment' 라고 자기들은 잘못 없다는 스탠스네요.
제가 독일기준으로 상식밖의 사고를 하고 있는 건가요?
사실 얼마 안되는 금액이고 한데, 그들의 태도에 너무 열받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추천0
댓글목록
립톤님의 댓글
립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입금하실때 적요(Verwendungszweck) 도 적으셨나요? 해당 정보가 없으면 왜 입금된 돈인지 파악이 안되기 때문에 업체쪽에서 시스템적으로 자동환불되게 설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추천 2
bbbbbbbbb님의 댓글의 댓글
bbbbbbbb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always without a reason for payment" 라고 답변이 왔다고 하셨는데 위에 립톤님 말씀처럼 송금 이유 (Verwendungszweck) 를 적지 않으셔서 업체에서 입금내역을 파악할 수 없어서 그런거 아닐까 싶네요. 만약 Verwendungszweck을 안적고 송금하셨다면 독일 기준으로 상식밖의 사고를 하고 계신게 맞는거 같습니다. 만약 제대로 송금하셨는데 자동으로 환불 된거라면 법적으로 처리하셔야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