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영어로 질문해도 될까요?

페이지 정보

poe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9-30 21:31 조회1,143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입독한 지 며칠밖에 되지 않아 매일같이 벨린리포트에 들어와 깨알같은 정보를 얻어가는 사람입니다 ..!

독일어를 능숙하게 하지 못해서 인삿말이나 감사인사만 가능한 상태인데요 . . 근데 이게 마트에서도 뭘 물어보고 싶어도 독일어가 아닌 영어로 물어보면 민폐이고 상대방의 기분이 언짢을까봐 함부로 하질 못하겠습니다 . .

독일어로 하려 해도 순간 얼면서 입이 얼어붙고 떨려서 목소리도 작게 나오더라고요 ….ㅠ 그래서 배우고 익혀서 좀 익숙해지기 전까지 영어로 대화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 . ..? 괜히 인종차별이나(이미 당했지만 ㅎ) 무시 당할까봐 선뜻 영어도 못하겠습니다 ….ㅠㅠ

알려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

항상 벨린리포트로 하루하루가 챌린지인 순간을 도전완료!로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DasSilber님의 댓글

DasSilb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저랑 비슷한 상황이시네요. 저도 독일어로 하려 하면 입이 얼어붙어서...

저 같은 경우는 먼저, "Es tut mir leid, ich kann nicht so gut Deutsch sprechen. Darf ich auf Englisch sprechen?"
하고 먼저 물어 봐요. 그럼 대부분 "Englisch? OK!" 하시더라더고요.

독일에는 생각보다 영어 능력자들이 많아서(DHL/Amazon 배송기사님들도 어찌 영어를 그리 잘 하시는지) 영어로 대화하시는데 큰 문제 없을 거예요.
(그래서 독일 사는데 독일어는 안 늘고 영어가 늘고 있네요. >.<)
독일 생활 화이팅입니다!

  • 추천 2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상대방이 영어를 할 줄 아는지 물어보고 할줄 안 다고 하면 그 때 물어보시면 괜찮습니다. 마트에는 영어 잘 하는 사람들이 드물어서요. 그 사람들도 돕고 싶은데 본인들이 영어 못 알아 들으면 좀 민망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ntschuldigung. Sprechen Sie Englisch?
이렇게 하시면 되고 아무래도 젋은 사람들이 영어를 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추천 2

poes님의 댓글

poe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영어로라도 소통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ㅠㅠㅠ 독어도 열심히 배워서 언젠간 . . .... 꼭 ..... ㅎ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