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의료 수술후 처치

페이지 정보

독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2-21 18:32 조회1,055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곧 복강경 수술을 앞두고 있는데 코로나때문인지 원래도 그런진 모르겠지만 5시간 후에 퇴원을 시킨다고 하더라고요.
말인지 방군지…
여기서 수술하면 한국처럼 무통 주사가 있나요?
독일은 약물에 되게 민감하다고 하고 좀 불안해서요.
경험 공유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erlin님의 댓글

Berl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헛 당일 퇴원이요? 저도 작년에 코로나 한창일때 복강경 수술을 받았는데 2박3일 입원했었어요.. 전신마취 수술이 아니신가요?? 힘드실텐데요... 전 마취 깨자마자 무통주사 맞았어요. 고생하시겠네요.. ㅠㅜ. 수술 잘 받으시길 바랄게요.

  • 추천 1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떤 수술을 복강경으로 하냐에 따라 조금 다르긴 하겠지만 일반 진통제로도 버틸만은 합니다. 다만 처음 하루이틀은 움직이는거 자체가 좀 힘드니 미리 준비해두시는게 좋아요.

  • 추천 1

독댁님의 댓글

독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전신마취요. 그래서 경악했다는…. 얼마전 친구도 그렇게 퇴원했다하더라고요. 하루 머물수는 있는데 프리밧 클리닉이라 비용이 꽤 들더라고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독댁님의 댓글

독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저도 한번 경험이 있어서 도저히 첫날은 무릴거같은데 진통제로 버틸만하다니 다행인가요 ㅎㅎ 독일은 알면 알수록 참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많은거같아요.


하이리님의 댓글

하이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출산하고도 당일퇴원.. 진짜 대단한거 같음...꼭 휴가쓰시고 집에서 쉬세요.. 수술 잘 되시길 빌께요!

  • 추천 1

Music님의 댓글

Music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을 보니 복강경에도 여러가지가 있나보군요. 배꼽으로 카메라 넣고 배에 2cm 잘라서 수술하는거 했는데 저는 코로나 전에 했고 당일 퇴원했어요. 마취깨고 한시간 속이 안좋아 괴로웠지만 곧 괜찮아졌고요. 원래 당일 퇴원으로 이야기 되었었고 뭔가 철저하게 준비하고 돌아가는거같던데 대충하진않을거에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