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결혼선물로 무엇이 적합할까요?

페이지 정보

페스트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23 20:46 조회1,020 답변완료

본문

한국에서 집안의 아이가 곧 결혼을 한다고 합니다.
베를린리포트에는 독일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많은 젊은이들이 오셔 보시는 것으로 추측합니다. 그래서 저 보다는 여러분의 조언이나 생각이 훨씬 좋겠다 생각이 드네요.
저가 여쭈자 하는 것은 결혼 선물로써 독일에서 살아 보신 분이 또 아니면 한국에서 계신 분이 살아가며 이 것이 참 유용하겠다 아니면 이런 것이 있다면 참 좋겠다 하는 조언을 듣고자 하는 것 입니다.
저가 40여년전 독일에서 결혼을 하였는데 저희가 출석하던 교회에서 결혼 선물로써  2개의 Kannen가 있는 커피 기계를 선물하여 참 유용하게 사용하였습니다.
약 20여년 전만 해도 조카 아이들 결혼식에 뻐국시계를 선물하면 참 좋았는데 지금은 한국이 경제적으로 많이 발전 한 탓도 있겠지만 아닌 것 같네요.
그래서 여러분께 여쭙니다. 많이 부담되지 않고 또 체면도 차릴수 있는 것으로 어떤 것이 좋을까요?
전 생각하기로 얼마 전 다스뵈이다에서 라크렛 치즈와 함께 그 기계를 선 보이길래 그 것을 생각하였는데 또 다른 것을 곁들인다면 어떤게 좋을까요? 아니면 또 다른 것으로?
여러 분들의 고견을 기다립니다.
고맙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그래님의 댓글

그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축하드립니다 제가 볼때는 돈이 최고입니다 아니면 필요한게 없는지 알려달라고 한번 물어보세요 :)


어쩔님의 댓글

어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뭐니뭐니해도 머니가 최고죠. 요즘은 한국에서 외국물건 현지인보다  더 잘알고 더 싸게 사더라구요. 취향도 맞아야하니 주고도 맘에 안들수도있고 해서 물건 사주는건 다 옛날 얘기에요. 휘슬러 냄비니 쌍둥이칼세트니 이젠 외제같이 받아들여지지도 않구요. 딱 한가지  고급진 거위털 이불이랑 캐시미어 담요  결혼선물로 아주 좋아했어요


Gurm님의 댓글

Gurm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요즘 한국은 집안의 아이들이 결혼할 때 어른들은 대부분 현금으로 해주거든요. 그리고 이제는 외국 보다 한국물건이 더 좋고 저렴해서 선물이 하고 싶으시면 티비나 냉장고 같은 가전을 사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직 구입 안한게 있는지를 물으시고 필요한 가전 중에서 선물하려는 가격과 맞는걸로 고르시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니면 커피머신을 사라고 현금을 보내주셔도 좋죠. 같은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이라도  한국은 내수용이 아니면 수리를 못받으니까요.


페스트룹님의 댓글

페스트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시간 내어 조언해 주신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 드립니다.
물론 현금이 가장 편하게 그리고 실용적일 수 있겠지만 본인들의 맘에 들기야 한다면 볼 때 마다 또 사용할 때 마다 생각 키울수 있지 않겠나 싶어 조언을 부탁 드렸습니다.
여하튼 일부러 시간 내셔 조언해 주신 여러분께 고맙다는 인사 드립니다.


사랑개똥이님의 댓글

사랑개똥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요즘 김나지움등 고학년  아이들도 생일선물로 적은 금액이지만 현금이나 굳샤인이 오고 가더라구요...
시대가 변한 만큼 선물 문화도 변하는것 같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