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방에 대한 집주인의 신경 안씀 keine Betreuung vom Vermieter für das Zimmer

페이지 정보

JCM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14 22:34 조회1,175 답변완료

본문

침대 갈비대 고장콘센트 고장
안녕하세요. 집 주거 문제에 관련하여 도움을 받고 싶어서 게시글을 올립니다..

현재 제 방을 대여해준 Hauptmieter가 방 및 집에 하자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단 하나의 Betreuung을 받지 못했습니다.

전 voll möbliertes wg zimmer에 살고 있는데, 제가 입주하기 전 제 방에는 hauptmieter 역할을 하던 vermieter가 살고 있었습니다.

지금 살고 있는 방 뿐만 아니라 집 곳곳에 발견된 하자가 많은데, 입주 당시에는 학기 시작을 앞두고 있어서, 방 상태 등 여러가지를 차마 자세히 확인하지 못하고 급하게 계약서를 섣불리 쓰고 말았습니다.
Besichtiugung을 했을 당시에는 하자에 대해서 보고 받은 건 하나도 없었습니다. (물론 제대로 확인하지 않은 건 제 잘못입니다.)

입주한 다음 날에 확인한 방 상태로는
옷장 고장, 침대 갈비대 고장, 의자 고장, 책상 고장, 콘센트 고장, 방 청소 제대로 안함 및 방에는 집주인이 쓰던 물건이나 옷들이 정리가  되어있지 않았고,
이러한 고장에 확인한 이후에는 고장에 대해선 저의 잘못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고 메일로 집주인에게 확인을 받아 놓았습니다.

집주인은 방에 있는 물건들을(옷장에 옷 등 서랍에 물건이 많았어요. 집 들어오기 당시에 다 빼서 방 정리 및 청소해준다고 약속했지만 그러지 않았구요.) 빼준다고 약속을 했지만 입주한 지 한 달이 넘도록 빼주지 않아 당장 제 물건을 놓고 쓸 가구가 필요했기에 허락을 맡고 제가 직접 다 집주인 물건을 정리했습니다.

그 후에 발견된 집 하자로는 4인wg에 Toilette이 두 개 있지만 하나는 사용이 가능하지 않았고, 또 부엌의 4개의 Herde 중 2개는 아예 사용불가 하며 남은 두 개 마저 고장이 있었습니다. 지하실은 쓰레기장 그 자체였으며 당연히 사용히 불가 했고 이러한 하자 외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입주 전 당시에는 Toilette나(뚜껑이 그냥 덮여있고 고장이 났다는 다른 표시가 적혀있지 않아 몰랐습니다) 주방에 herd까지 확인해야 한다는 생각은 차마 못했습니다.
앞으로 다른 집에 이사 간다면 그것까지 확인해야 한다는 걸 이제야 깨달았네요.

본론은 제가 이 방 계약을 2021년 10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살기로 계약을 했는데,
입주 당시 인터넷에 게시된 사진과 달리 방에 하자 많음 및 청소 안됨과
지속적으로 집주인에게 연락을 했으나 번번이 무시 당하거나 답장이 오지 않고
방에 있는 하자에 대해서 수리 요청을 했으나 아직까지 안함을 이유로

1. 계약서에 적혀있는 기간 보다 일찍 Kündigung을 낼 수 있는 여부와
2. 집주인이 제 방에 대한 즉각적인 Betreuung을 제공할 수 있도록 Mieterverbund을 통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거나
3. 학교 변호사 서비스를 통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여러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퀸디궁 조건은 생각보다 까다로워서 거주가 불가능할 정도의 문제가 있어야 하는데 이 정도 조건으로는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계약 조건 및 생활에 불편을 지속적으로 주고 있으므로 증거들을 모아서 월세를 깍아달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약 조건 및 기존에 했던 컴플레인 및 현재의 증거 사진들을 모아서 확보하시고, 학교 변호사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정식으로 현재 월세 및 과거에 냈던 월세 일부를 돌려달라고 요구하세요. 월세 할인은 문제가 시정될 때까지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 추천 1

JCMY님의 댓글

JCM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드립니다. 퀸디궁은 현실적으로 힘들군요. 만약 학교 변호사를 통해서 도움을 받는다면 Beratung은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직접적인 편지나 변호사를 통한 요구는 가능한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학교 변호사를 통해 직접적인 도움을 받을 수 없다면 Mietverein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을까요?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Mietverein 통한 도움도 가능해 보입니다. 증거만 확실하면 정식으로 변호사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차피 변호사비도 지는 쪽이 부담이라. 단, 확실하게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역으로 당하면 이쪽이 다 물어야 하니깐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