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의료 치주염

페이지 정보

텔레토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14 15:42 조회905

본문

안녕하세요,

치주염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얼마 전 병원에서 치주염 진단 받았구요, 당일에 프로페셔널 라이니궁을 해야 치료가 가능하다고 해서
급한대로 받고 진행을 했습니다.
프로페셔널 라이니궁 가격은 대략 100유로 였구요.
병원 측에서는 보험커버를 받으려면 한달 후에 다시 프로페셔널 라이니궁을 받고 그 후에 보험사에
혜택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 이유는 이 환자가 치주염 극복?을 위해 이런이런 노력을 했다는 증거 명목으로요
다른 분들도 이렇게 진행을 하셨나요...??
프로페셔널 라이니궁 가격이 저렴한게 아니라 확인차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가난한경제학자님의 댓글

가난한경제학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비슷한 경험이 있어 글 남깁니다. 극심한 통증으로, 독일에서 마비스타 보험으로 급성 치주염 치료 받았습니다. 치주염치료 자체는 한국에서처럼, 기본적인 필수 치료사항에 한하여 독일에서도 보험이 됩니다. 그러나 안에 충전재료에 관해서는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아마 프로페셔널 라이니궁이라고 하면 좀 더 비용이 추가될 거같은 느낌인데, 확실히 알아보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독일어 잘 못할 때 학생이고 보험이 여행자보험이니 싸게해달라고 이야기했는데, 나중에 계산서 받아보니 500유로 넘게 나왔습니다. 충전재를 제외한 300유로 정도만 돌려받았습니다. 치과의사말로는 최소한의 재료로 비용이 낮게 청구되도록 했다는데, 크라운도 안씌웠고 신경관 치료만 하였습니다. 결국 그 치아가 8년만에 문제가 생겼는데, 다음에도 염증이 발생하면 발치해야한다고 합니다. 치주낭(뿌리 밑 염증 주머니)있으시고 통증이 없으신거라면 한국가서 치료하세요. 크라운까지 비용도 더 저렴하고 치주관 염층 치료도 3번이상 꼼꼼하게 치료해줍니다. TMI, 염증치료자체는 3만원정도하고, 저는 50만원에 지르코니아로 크라운씌었습니다.


클레나님의 댓글

클레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치과치료는 의사마다 비용도 절차도 참 중후난방이란 느낌입니다.
물어봤더니, 의사가 Krankenkasse 와 어떤 방식과 절차로 Abrechnen 을 하는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때문이라 하더군요.
여튼, 일반적으로 Professionelle Zahnreinigung 은 개인부담입니다. 단순한 치석제거Zahnsteinentfernung는 보험사에서 년 일회 비용부담해줍니다.

저는 텔레토비님과 같은 절차로 치료받았고,
치료이전 Professionelle Zahnreinigung(PZR)을 100% 사비로 부담했어요.
치료이후에 PZR 하시기를 권장받으셨다면, Krankenkasse 에서 일부를 부담해줍니다. 영수증받아서 보험사에 비용청구하시면 됩니다.

보험사마다 커버금액이 상이하니, 가입해있으신 의료보험사에 정산방법과 함께 문의해 보시기바랍니다.


Anerkennung님의 댓글

Anerkenn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PZR 은 사비이고, 값은 90유로 정도 이던데요... 치아보험이 있을 경우 그곳으로 부터 돌려받습니다..


나klar님의 댓글

나kla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치주염치료는 치료시작전에 치과에서 보험회사에 보험적용신청을 먼저하고 보험회사에서 치료비지원을 해주겠다는 답을 받은 다음 터민잡고 치료를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좀 이상하네요...저는 예전에 그 순서대로 치료하고 모두 보험적용받았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