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Mawista 보험청구 한달째 답장이 없습니다.

페이지 정보

몽슈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14 11:59 조회614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혹시 다른분도 저와 비슷하신가 해서 글을 씁니다.
작년 12월 3일 Mawista에 처음으로 보험금 청구메일을 보냈는데 메일이 잘 도착했다는 자동응답 메일이 온 후로
현재까지 (한달이 넘음) 아무런 답장도 없고 치료비 환급도 없습니다.
이전에 Praxis에서 영수증을 받아 자비로 계산하고 약국 영수증과 Praxis 영수증을 스캔해서 보냈습니다.

그래서 1월 4일에 보험금 청구부서로 다시 메일을 보내고
고객서비스쪽에도 메일을 보냈는데 아직까지 답장이 없고 보통 얼마정도 기다려야 하나요?
Care concept일 때는 일주일 안에 환급이 되었는데 Mawista는 처음이라 원래 이런건지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계량님의 댓글

계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금액이 큰 경우 특히 더 오래 걸리기도 합니다. 예전에 마비스타에서 몇 백만원 환급 받을 일이 있었는데 3달 걸렸어요. 우선 지금 한달이 넘으셨다면 아마 연말 연휴 때문에 더 길어지는 것 같네요. 1월 말까지도 연락이 없다면 다시 연락해보세요


타츠야군님의 댓글

타츠야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화는 해보셨나요? 전화로 보낸 Rechnung이 접수되어 처리 중인지 물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mawista.com/en/service/contact/


ksi05496님의 댓글

ksi05496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항상 환급이 느린편이었어요. 저번엔 거의 한 달 가까이 다 되어서 환급 받았고 이번에는 금액이 좀 크고 해서인지 두달째 기다리고 있네요..속이타지만.. 그런데 주변에 독일 환급/환불 일처리 보면 몇달은 기본적으로 기다리더라고요! 느려도 들어올 돈은 들어온다고 얘기들었어요. 기다려보되 꾸준히 재촉하는 건 좋은것같아요.


몽슈슈님의 댓글

몽슈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답변 주신 분 모두 감사합니다! 보상부서가 아닌 고객센터쪽에서 답변을 받았는데 기본적으로 현재 최소 8주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
마비스타는 처음이라 걱정했는데 계속 기다려야 하겠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