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근로 독일 어학연수 후 아우스빌둥 이민 생각중인 20대 청년입니다.

페이지 정보

JS포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01-14 07:34 조회1,067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 이민을 계획하는 26살 (만24) 청년입니다.

자동차 계열 마이스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떠나 2년정도 생활을 했습니다. 호주에서 자동차정비 일을 1년 정도 하였고, 관련지식은 어느정도 갖추고 있는 상태이며, 영어 소통도 같이 가능하구요.
현재는 운전병으로 군 전역 후 , 수입차 회사에서 어드바이저라는 직업으로 정비 계획 및 상담 일을 2년 째 하는 중입니다. 독일인 여자친구와 독일어 배우기를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독일에 정착할 계획이구요.

(1) 현재 1년 간 어학 연수 후 자동차 정비 아우스빌둥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현재 코로나 상황에서 자동차 정비 계열 아우스 빌둥 구직활동이 활발한지 알고싶습니다.

(2) 독일로 관광비자로 입국 후 어학원등록을 하여 학생비자로 변경을 할 예정입니다. 추후 아우스빌둥 비자로 변경 할 예정이구요. 비자 신청시 주의해야 할 점 이 있을까요

(3) 가용 예산은 3천만원 정도이며 쾰른 지역에서 여자친구 가족과 함께 지낼 계획이나 한달 평균 생활비가 얼마정도 드는지 알고 싶습니다.

(4) 쾰른 지역의 장단점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 독일 내에서 영어 사용으로 일자리 구직에 장점이 있을까요?

(6) 여자친구 집에서 거주 시 거주지 등록 하는 데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을까요?

 그 외 추천해주시는 방법이 있으시면 마음껏 나눠주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우스빌둥에 대한 이야기가 있으면 더 자세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독댁님의 댓글

독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페북 아우스빌둥 Go라는 곳에 자동차정비 아우스빌둥 하시는 분이 올리신 글이 있어요. 참고하시면 좋을거같고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해드릴게요.

2. 우선 학생비자가 아니고 어학비자이고요. 학생비자는 대학생을 위한 비자입니다. 어학비자는 어학교 등록증과 통장 잔고만 있으면 어렵지 않아요. 다만 지역마다 딱 어학교 기간만큼만 주는 경우도 있고 워낙 케바케라 뭐라 말씀을 못드리겠네요. 아우스빌둥 비자도 마찬가지에요. 월급이 많지 않고 또 이게 딱히 외국인이 필요하지 않다면(그 아우스빌둥 하신 분 글로는 이 직업이 외국인이 필요한 직군이 아니라고 본거같아요) 또 거절될 수 있고 운이 좋으면 한방에 나올수도 있어요. 독일 일이 워낙 케바케에요...

3. 여친 가족분과 같이 지내신다면 당연 집세가 많이 절약되겠네요. 쾰른이 상당히 비싼 지역입니다. 집구하기도 어렵고요. 3천만원은 얼마정도 기간을 위한 금액인가요? 어학 1년정도 생각하고 집세 안나간다 할때 씀씀이 따라지만 한 천만원 잡으심 될거같아요. 절약해서 산다는 전제 하에. 당연 살다보면 의외의 곳에서 돈이 나갈 경우가 많아요.

4. 쾰른은 일단 이쁜 나름 대도시(?)이고 지리적으로 독일 중반부에 위치해 있어서 저는 좋다고 생각해요. 거기에 메쎄도 열리고 살기에 심심하진 않을거에요. 유명한 쾰른 대성당도 있고요.

5. 영어를 잘하시면 당연 메리트가 있지만 아우스빌둥은 독일어!입니다. 독어가 안되시면 학교 공부도 못따라가요.
영어는 틈틈히 해두시되 독어에 매진하시길 바랍니다.

6. 집이 충분히 여러 사람 살기에 넉넉하다면 안멜둥은 문제 없을거에요.

처음부터 여친분과 그의 가족이라는 튼튼한 지원군이 있으시고 나이도 젊으니 독어만 열심히 하신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외국 생활이라는게 살다보면 그리 녹녹치 않으니 그에 대한 각오도 해두시면 좋을거같고요. 아무리 배우자가 있고 해도 외로움과 인종차별 등 힘든 점이 많더라고요.
홧팅하셔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