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차량 중고차 판매 후 압멜둥

페이지 정보

롤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9-17 00:06 조회900 (내공: 12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항상 정보만 얻어가고 이런 곳에 제가 글을 올리게 될 줄은 몰랐는데요.. 너무 불안하여 질문 올립니다..

제가 얼마 전에 타고다니던 중고차를 팔았어요. 중고차 파는 곳에 갔더니 중개상이 직접 구매자랑 연결을 해주더군요. 시승도 해보고 마음에 든다길래 팔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쪽에서 돈도 주고 그쪽에서 운멜둥을 해준다길래 저는 그냥 믿고 서류를 다 줘버렸는데요. (저도 멍청하고 섣부르고 가벼운 행동이었던 것 압니다. 사람 쉽게 믿는게 아닌데. 자책하느라 잠이 안 오는 상황입니다.)

이번주 월요일까지 운멜둥을 한다고 했던 사람들이 별 연락이 없길래 제가 먼저 운멜둥 했냐고 물어보았어요. 그랬더니 길게 자신은 차가 필요 없어졌고, 차를 되팔 예정인데 그 사이에 운멜둥과 압멜둥을 하는 건 의미가 없을 것 같다. 괜찮다면 100유로를 더 줄테니 운멜둥을 안 하고 있어도 되겠냐. 물론 너가 원한다면 운멜둥을 하겠다.

이렇게 연락이 왔거든요. 그런데 저는 차를 산지 이주만에 차를 되팔겠다는 것도 잘 이해가 안가고 무언가 덫에 걸렸다는 생각에 사로잡혀 잠이 안 오네요.

 답장은 물론 정신 차린 후라(이제와서 정신 차려봤자 무슨 소용일까요. 제 멍청함에 기가 막히다 못해 참담합니다...) 그건 안 될 것 같다. 나는 그 사이에 문제가 생길까봐 염려되니 운멜둥을 해달라. 요즘엔 온라인으로도 되는 것 같으니 약속 잡기 귀찮다면 내가 직접 방문해서 온라인으로 하겠다. 이렇게 연락하긴 했는데요..

이런 상황에 제가 어떤 문제를 겪게 될까요? 해결 방법은 있을까요? 이미 엎지러진 물 자책을 충분히 하였으니 변수에 대한 해결방법이나 지식을 구하고자 글 올립니다. 부디 아시는 것이 있으면 도와주세요.

대화 기록은 다 있습니다. 자기들이 월요일에 운멜둥을 하겠다는 것부터..뭐 등등 다요. 그런데 이게 과연 법적 효력이 있을지는 정말 모르겠네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more님의 댓글

Am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구두로 한 약속은 효력이 없고 중고차 딜러가 연결 해 주었다니 날짜가 명시된 매매계약서를 서면으로 하셨겠지요?
그 딜러에게 가서 전후사정을 설명하고 독촉 또는 가까운 곳에 산다면 직접 찿아가거나 해 보는것도 방법이지만
지금이라도 서면으로 다음의 내용 편지를 보내어 쌍방에 합의사항이 있었다는 증거를 남기세요.

내가 x월 x일 당신에게 판매한 자동차 xx-1234 를 당신은 x월 x일  까지 명의 이전 하기로 약속을 하였는데 오늘 까지 약속 이행을 하지 않아 다시 한번 부탁을 합니다.
x월 x일 까지 명의이전을 해 주실것을 요청하며 그 증거를 복사하여 나에게 메일 또는 우편으로 보내 주기 바란다.
 
가장 염려되는 것은 움멜둥을 하기 전 자동차 사고가 날 경우 또는 나쁜일에(불법적인 물건 운송에 이용,범죄 행위에 이동수단) 사용하다 적발되기라도 한다면 소유 이전이 안된 상태라 법적 책임이 따르는 것입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