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은행 N26 Tax ID 질문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sohyunp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4-07 14:27 조회1,082

본문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N26 Transparent 카드 개설을 했는데요. 분명히 개설하면서 세금번호를 누르지 않았는데, setting-> tax ID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11자리 숫자가 이미 저장되어 있더라구요.

이 번호는 가상으로 적혀있는걸까요? 현재 머물고 있는 지역이 베를린인데, 안멜둥이 있으면 세금번호를 받을 수 있는건가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베를린햄스터님의 댓글

베를린햄스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멜둥하시면 제일 먼저 날라오는게 세금 ID 번호랑 TV tax 내라는 서류인데 아직 안 받으셨나요? 이 느린 나라에서 세무서는 일을 열심히 하는 것 같던데... ㅋㅋㅋ 안 받으셨으면 입력을 못하셨을텐데 말씀하신대로 임의번호인지는 모르겠네요. 본인 세금ID 확인은 간단히 할 수 있는걸로 아는데 안멜둥 하신지 좀 지나셨으면 확인해보셔요. ID 번호는 안멜둥 즉시 자동 발급되고, 은행 이자 수입 등 자동신고+원천세 해당하는 경우 먼저 떼고 주는 용도 등 사용되는 걸로 알고 있고요. 경제활동을 하면 일한 돈을 받을라면 세금 ID가 아니고 세금번호가 있어야 돈 주는 쪽에서 입금을 해줄 수 있는데 이건 따로 신고/신청을 해야 합니다. ID 번호는 일인당 딱 하나이고 평생 바뀌지 않아요(그래서 은행 등 법적으로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공유하지 않습니다). 세금번호는 여러 분야에서 투잡 쓰리잡 뛰는 사람이면 두 개 이상의 세금번호를 가지고 알아서 인보이스 작성하고 세금정산을 해야 하구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