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Reihenhaus 사시는 분들 계시나요?

페이지 정보

Stella1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3-02 13:39 조회1,361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집을 구하는데 Reihenhaus에 대해 알고싶어서 글을 씁니다. 한국에서는 생소한 형태의 집인데 일반적인 아파트 형식의 집과 비교해봤을 때 소음문제가 어떤가요? 0층에 집주인이 거주하고 1층에 저 혼자 살고 반지하는 비는게 되는데 양 옆에 다른 집들하고 벽이 붙어? 있으니 양옆 소음이 넘어오는 식인가요? 물론 집구조나 벽 상태에 다르겠지만 혹시 Reihenhaus 사시는 분들 경험을 여쭤보고 싶습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Zuckerpuppe님의 댓글

Zuckerpupp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제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이 Reihenhaus 중 하나인데요, 소음 문제는 잘 모르겠어요. 물론 제 양 옆집엔 노부부가 살긴 합니다. 참고로 이 집에서 산지 몇년 됩니다. 좋은 점은 중간에 집이 끼어있다보니, 난방비가 거의 안 듭니다. 물론 집주인은 우스갯소리 반, 진담 반으로 우리가 난방 안 하는 만큼 옆집에서 열심히 불 떼고 있는 중이라고 하긴 합니다.

결론은 좋은 이웃을 만나면 Reihenhaus 좋아요!


돌도리님의 댓글

돌도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Reihenhaus는 독립된 주택이 벽을 맞대고 있는 형식이어서 옆집과 벽이 두겹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옆집과는 벽을 타고 소리가 잘 전달되지 않습니다. 사이에 끼어있는 집같은 경우는 외부에 면하는 벽의 면적이 적어 에너지 절약효과가 좋습니다.


sehrgern님의 댓글

sehrger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윗분 말씀대로 옆집과의 소음은 거의 없다보시면 되지만, 주인집과의 층간소음은 존재할겁니다. 물론 어떻게 지었냐에따라 상황은 달라지겠지만.


conedrive님의 댓글

conedriv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옆집과의 소음은 거의 없다 보시면 되구요, 오히려 0층에 사시는 분과의 소음/냄새가 문제가 되겠습니다.
0층과 1층이 외부로부터 각각 출입문이 따로 있나요? 그리고 각층이 분리가 되어 있나요? 부엌은요?
보통은 0층에 현관문이 하나있고 각층으로 이동은 내부 계단을 통해서 하는데 좀 불편하지 않을까요?
소리도 그렇고 음식 조리 냄새도 그렇고 독립된 층이 아니면 지나갈 때마다 아무래도 좀 불편할 거 같아요. 무슨 일이 일어날지도 모르고..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