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매트리스 버리기

페이지 정보

Katzenz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2-15 13:08 조회3,195 답변완료

본문

이전 사람이 쓰던 침대 매트리스만 버리고 싶은데 따로 신고를 해야하나요???
아니면 그냥 가져다가 버리면 될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kami114님의 댓글

kami11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Wertstoffhof라고 하는 지역에서 공공 운영되는 재활용센터가 있어요. 여기 가면 매트리스, 가전제품, 가구, 자전거 등등 모든 큰 종류의 쓰레기들을 폐기처분할 수 있어요. 그 중에 쓸만한 것들은 가끔 동유럽 인근국가 사람들이나 필요한 사람들이 큰 차 가지고 와서 살펴보고 싣고 가서 고쳐서 쓰기도 해서 완전히 쓰레기장은 아니고, 재활용 나눔 및 폐기장 정도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폐기 비용은 전혀 들지 않아요. 또 우리나라 고물상처럼 고철값이라도 받을 수 있다던지 하는 일도 없고요. 위치는 직접 검색하셔야 할 것 같고요. 휴일이나 운영시간 등이 있으니, 미리 구글에 살펴보고 가시면 좋을 듯요.


하늘색좋아님의 댓글

하늘색좋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전기제품만 수거해 간다고 써있나요? 그럼 매트리스는 그냥 버리시면 안 됩니다. 따로 버리는 곳이 있으니 꼭 알아보시고 버리세요.


하늘색좋아님의 댓글

하늘색좋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매트리스는 절대 그냥 버리시면  안 됩니다. Sperrmüll  로 Anmelden 해서 버리실 수 없으면  수거업체를 부르셔야 합니다. 프랑크푸르트 에서는  차 트렁크 서비스(Kofferraumservice) 라는 제도가 있어서 트렁크에 들어갈만한 가구나 물건은 무료로 가져다 버릴 수 있습니다. 사시는 도시에도 혹시 그런 서비스가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bbbbbbbbb님의 댓글

bbbbbbbb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sperrmüll + 지역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알고 있기론 지역마다 다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추천 1

Katzenzen님의 댓글

Katzenze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전기제품만 적용된다고써있는데 그럼 매트리스는 그냥 버려도 되겠죠???


marieny님의 댓글

mari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보통 메트리스는 재활용센터에서도 다른 사람들이 안 가져 갈 겁니다. 보통 엄청 비싼 제품들도 아닌데 굳이 가져다 쓰기 찝찝하잖아요. 벼룩등의 위험도 있고...그리고 거기까지 어떻게 운반하실건가요? 어차피 운반하실거면 그냥 recyclinghof(여기는 그냥 대형 쓰레기장 입니다. 다른 사람이 버린 것을 가져가고, 뭐 그렇게는 못합니다.)에 버리시는게 좋을 거에요. 스폰지로 된 메트리스라면 잘라서 여러번 나눠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