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685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생활 전기 순간온수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흙담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6건 조회 1,091회 작성일 21-02-14 15:29 답변완료

본문

베리 여러분 명절은 잘 보내셨습니까?

다름이 아니라 혹시 전기 순간온수기가 있나요?

찾아보니 5kw등 이 있는데 이 것은 샤워하는데 따뜻한 물이 부족하다고 하네요.
만약 전기순간온수기가 있다면따뜻한 물을 얼마든지 쓸수 있어서 괜찮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이 집은 기름하이쭝인데 전기하이쭝으로 바꾸고 싶은데 전기세가 많이 나올까요?
집은 80크바와 60크바가 있습니다.
현제 한 가정이 살고 있는데 기름값이 월 70유로 정도 나오거든요.
그리고 카민이 있는데도, 날씨가 추울때 카민을 쓸경우에는 기름 하이쭝이 가동을 안해서 결국은 관이 얼을까봐서 기름하이쭝만 쓰고 카민을 쓰지 못한다고 하네요.

제 생각에는 카민을 사용하면서 전기하이쭝을 같이 사용하면 더 절약이 될것 같아요.
요즘 나오는 전기하이쭝을 전기세도 적게 나오는 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좋은 제품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이것도 추천을 해 주실수 있나요?

날씨가 몹시 춥습니다. 곧 이추위도 물러갈것 같습니다.
모두들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ADJIN님의 댓글

ADJ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전기 순간온수기는 가장 효율이 좋지않습니다.  샤워가 가능한 모델은 5-10l 의 물을 짧은시간에 온도를 올려야합니다. 그래서 전력사용량이 매우 높습니다. 2000-6000w 사이일 꺼에요.  헝상 켜두면 온도을 유지하겠지만 전기세가 많이나와거 꺼두셨다가 샤워전에만 잠깐 키고 기다리셔야합니다.  그리고 물의 무게가 아주 무겁기 때문에 설치할때 120mm 정도의 못을 벽에 쳐야 합니다. 화장실에 두꺼운벽이 아니거나 옆에 다른세대가 있는 경우 샬 프로블램이 야기될수 있습니다

흙담집님의 댓글의 댓글

흙담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한국에서 사용하는 순간온수기와 같지는 않은 가봐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훈훈하게님의 댓글

훈훈하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5L 정도는 보통, 싱크대 나 손씻는정도로 보시면 될거구요..,(생수 5개 정도라 ^^;;)

20-30리터 정도짜리가 1인이 화장실에서 씻고 샤워하기 무난할거예요. 전기주전자 같은 원리라 2-3KW 정도고,
(온도 설정에 따라 다르지만, 중간온도(40-50도정도)이라면, 완전 비워졌을경우 보통 10-20분정도 돌아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존에 살때 60리터짜에 온도 중간정도했을경우 20분정도 걸린거 같네요. 전기효율은 4-5KW 정도 였구요.)
보온도 어느정도 되기 때문에 한번 데워지면, 4-5시간 정도는 갈거예요.

한국에서 많이 사용되는 순간온수기는.. 뜨거운 파이프를 전기로 가열시켜서 물 사용할때, 찬 물이 지나가면서 물이 따뜻해지게 하는원리일거구요. 둘다 전기로 하는거 비슷비슷하고, 각각 장단점이 있을거예요.
즉, 한번에 물을데워놓고 사용하느냐, 순간 사용할때 마다 뜨겁게 사용하느냐 정도 차이 일거예요.

흙담집님의 댓글의 댓글

흙담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벽난로를 사용을 하면 문제가 있다고 해서 모든것을 전기로 바꿀까 생각했는데 좀 볶잡하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Jivan님의 댓글

Jiva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순간온수기는 Internet에서  Durchlauferhitzer라고 검색해보세요.
다른분들 말씀하시는 물통에 들은 물 데우는 거는 정말 옛날 기기입니다.
이제까지 손대지 않고 전쟁직후 지어져 그대로인 집에서 그렇게 달려있는 물통을 봤네요.

생활문답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