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녹아버린 전선 고치는 곳 아시는 분 있나요? (꼭 좀 답변 부탁드려요)

페이지 정보

만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1-13 11:47 조회1,415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항상 도움 많이 얻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얼마전에 산 밥솥의 케이블을 인덕션에 잠깐 올려두는 사이 사진과 같이 외.내표피가 벗겨지는 사고가 났는데요 ㅠㅠㅠ 다행히도 작동은 문제없이 되지만 안전을 위해서라도 아무래도 제대로 고치는게 나을것 같아서요 ㅜㅜ 우리나라 같으면 당장에 AS센터 달려가겠지만... 쿠쿠 as센터가 있는지도 모르겠고..(일단 문의는 넣어놓은 상태)

혹시 이렇게 전선피복이 벗겨졌을때 고칠 수 있는 곳을 아시나요? 여기사람들은 다 자기가 고치나요? 저는 제가 괜히 건드려서 문제 크게 만들고 싶지않고 차라리 돈주더라도 전문가한테 맡기고 싶습니다. 독일인 친구도 이런건 잘 모르겠다고.. Baumarkt에 가서 절연테이프 사서 고치라고 하는데 그냥 그렇게 고쳐도 되는 걸까요? ㅠㅠ 일단 혹시모르니 절연테이프도 하나 구비는 하였는데 유튜브에서 본것 처럼 내피 꽁꽁 감고 외피 꽁꽁 감아서 사용가능할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북극껌님의 댓글

북극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안에 전선이 3가닥 있을텐데요 사진상으로 보면 1가닥만 벗겨진것같은데 육안으로 3가닥 모두 확인하시고 손상된부분 있으면 절연테이프로 손상된 전선마다 너댓바퀴씩 둘러서 감아주시고 마지막에 외피랑 함께 꽁꽁싸매시면 괜찮아보이네요. 도선 자체에 큰 손상이 없어보여서 절연테이프로 감아서 사용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추천 2

bright님의 댓글

brigh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손상정도가 심하네요. 대충 처리하지 마시고 안에 있는 한가닥 한가닥 따로 테이핑 잘 하셔야해요. 조금이라도 안에서 합선되면 바로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schschsch님의 댓글

schschsc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에 구리선 이상 없는것 같은데, 그냥 절연테이프 칭칭 감고 사용하셔도 무방 할것 같은데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