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전기 신청 문제

페이지 정보

yu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1-11 12:54 조회683

본문

안녕하십니까. 요즘 질문하는 일이 많아졌네요.
제가 12월 부터 WG에 살게 되는데 플랫매이트 두명다 외국인이여서 전기 계약을 안해봤는데 해야한다는 것만 안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저의 경우 여름쯤에 방을 바꾸려하는 상황이고 계약은 10월까지로 잡혀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일단 일년치 꺼를 신청하는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일년이 안지나고 집을 옮면 문제가 될까 염려되네요.


또한 옵션같은것을 선택하는 창이 있어서 봤는데, 학생 신청요금이 따로 있어 신청하려 보니 저의 경우 박사학위 진행중이라 학생이 아니라 고용직원으로 취급이 되어 있더 군요. 다른 두 친구는 학생인데 신청할때 함께 신청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럴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UDS님의 댓글

BUD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WG에 총 3명이 지내는데, 아무도 전기계약을 안했다는 말씀인가요..?
WG면 보통 집세에 포함되어 있거나, 제가 WG 지냈던 경우는 한명이 계약하고 n분의 1로 나눠냈습니다.
지금까지 아무도 계약 없이 전기를 사용하고 있던거면 집세에 포함된건 아닌지 한번 알아보시고.. 플랫메이트들끼리 상의해서 계약하셔야 할 것 같네요.

한 WG에 3명이 사는데 3명 다 따로 전기계약 할 필요 없고, 한 WG 통틀어 계약 하나 잇으시면 돼요.
짧게 있다 가실거면 오래 살 계획인 플랫메이트 명의로 계약을 하거나, 나가시면서 계약 넘겨주고 가시면 될거예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