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컴퓨터 보다폰 인터넷 가격이 이상합니다ㅠㅠ

페이지 정보

mini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2-31 03:02 조회1,648 (내공: 300 포인트 제공)

본문

제가 9월달에 50mb 속도인 인터넷이 19.99유로라고 그래서 계약을 했어요. 근데 저번달부터 35.18유로가 나가더니 이번달도 똑같이 35유로가 나갔습니다. 저는 다른거 안내받은 적은 없고 19.99유로만 나가는줄 알고 있었는데 돈이 너무 많이 나가서요. 혹시 이런 경우셨던 분 계신가요?  메일은 보내놨지만 답장이 늦을 것 같아서요. 영수증 첨부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mini0님의 댓글

mini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독일어를 잘 못해서 거기서 해주는 대로 그냥 했는데...ㅠㅠ최소 계약 기간이 있으면 그 전에 취소는 못하는건가요?


립톤님의 댓글

립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요금이 바뀐 이유에 대해 : 우선 계약시작일이 9월 1일로 나와 있는 걸 보면 9,10,11 3개월간 Teaser 요금제로 19.99유로가 적용됐고 12월부터는 할인기간이 끝나고 정상요금이 나온 것으로 추측됩니다. 

2.케이블 요금에 대해 : 케이블요금 부분은 현재 사용하시는 보다폰 상품이 케이블 방식이라 현 상품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부담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상품 보면 빠른 인터넷 속도가 필요하신 것 같지는 않은데  사시는 곳에 전화선 사용하는 DSL 방식도 가능하다면  요금이 저렴해 질 여지는 있습니다.   

 3개월간 ~유로, 6개월간 ~유로 식의 Teaser요금제는 얄팍한 상술이기는 하지만 현실적으로 독일내 다른 모든 통신사들도 같은 방식으로 광고하는, 일반화된 방식입니다.  계약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추천 1

mini0님의 댓글

mini0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애초에 저한테 가격을 알려줄 때 팜플릿도 없이 그냥 그림으로 50은 19.99유로, 100은 몇, 250은 몇 이렇게만 알려주고 선택하라고 했어요. 그리고 일절 티저 요금에 대해서 알려주지 않고 이름,주소,핸드폰 번호 알려달라고 해서 전 알아서 다 해주는구나 했구요..ㅠ후에 청구될 요금에 대해서도 직원이 전혀 알려주지 않아서 알 길이 없었습니다..할인기간이 아니라 24개월동안 19.99유로라고 했구요. 일단 메일은 보내놨는데 방법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핸드님의 댓글

핸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보다폰 저도 2년 약정으로 님과 거의 비슷한 케이스인데요. 저는 인터넷큐브까지 사용했는데, 그것도 말과 계약이 달라서 보다폰을 몇번을 찾아가서 싸웠는지... 싸워도 소용없는게 말로 이리저리 딴소리하고, 마지막 퀸디궁하고 1개월요금이 나와서 가서 컨플레인하니까 제가 인터넷을 사용했다는 거예요. 퀸디궁 그달 3일전부터 인터넷접속은 안되었었는데 말이죠.

아마 가셔서 따지고 뭐해도 이미 싸인해서 방법이 없을겁니다.
저는 한국에서 이런경우가 단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독일와서 이런일을 당하니 정말 화가 치밀어 오르더라구요.
제가 아는 지인도 거의 비슷하게 겪었구요.

계약하신 대리점에 가서 이야기는 해보세요. 하지만, 아마 저와 비슷하게 그냥 사용하셔야 할겁니다.

2년 지나면 무조건 충전해서 사용하는 프리페이드 쓰세요.
이게 가장 돈 아끼고 맘편히 핸드폰 사용할 수 있겠더군요.

정말 독일 통신사들 쓸만한게 하나도 없다고 봅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