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635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의료 사보험 치과 커버리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SKY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6건 조회 1,318회 작성일 20-11-29 21:17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조언구합니다.
치과에도 보험사에도 문의는 해 놓았는데, 독일 선배님들의 고견도 듣고 싶습니다.

2006년생 딸 이야기입니다.
제 가족이 가입되어 있는 보험은 사보험 INTER이구요.
계약조건을 보면 Dental treatment (보철, 교정)에 연간 얼마 이렇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 딸의 주걱턱 개선을 위해 치아 교정을 시작했는데, 이미 연간 한도를 넘었고, 내년에도 한도를 꽤 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까지는 (따로, 사전에 치과 보험을 들지 않았으므로) 아쉽지만 수용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런 중에, 교정 치과에서 4개의 매복 사랑니 발치가 필요하다고 하여 별도의 발치 전문 치과를 알아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이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는 위에 제가 언급한 dental treatment에 포함이 되는 걸까요? 아니면 기본적으로 보장되는 외래(?) 항목일까요? 만약 교정의 일환으로 dental treatment에 포함된다면, 이미 한도를 초과했으므로 고스란히 모든 발치 비용을 지급해야 할 것 같은데, 만만치 않다고 들었습니다. (1000유로 이상?)
선배님들의 경험 및 고견 부탁 드립니다.
추천0

댓글목록

ElfhflElfhflflfkfl님의 댓글

ElfhflElfhflf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06년생이면 이제 중학생인데 벌써 사랑니를 빼는게 맞나요? 치과 2~3군대 가서 확인해보세요. 보통 사랑니는 통증이 없거나 상하지않으면 빼지 않아도 되고, 빼더라도 어릴땐 치아가 완전히 자리잡기 전이라서 보통 빨라야 고등학생떄 빼는거로 알고있거든요. 매복니도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매복니는 아니었지만 한개당 120유로에 빼자고 했었어요. 근대 아무래도 한국이 치과쪽으 낫다고 들어서 몇개월 참고 한국에 갔었을떄 마취약 포함해서 개당 2만원 정도에 뺐었습니다. 매복니어도 어떻게 치아가 자리잡느냐에 따라 안빼도 되는경우도 있으니 2~3군데 돌아보시고, 한인치과도 집근처에있으면 가보시고 발치하세요.

  • 추천 2

Anerkennung님의 댓글

Anerkenn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시간 내기가 힘들더라도 몇 곳 더 다녀보세요. 한인이든, 독인이든 치과 장사가 안되서 그런지 돈 벌기위한 부분에 혈안이 되어 있음을 여러번 경험했습니다...

  • 추천 1

concalma님의 댓글

concalm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윗 분들 좋은 의견들 써주셨는데, 왜 사랑니를 정말로 다 뽑아야 필요가 있는지, 긴급한 사안인지, 당장 결정을 안하고 좀 더 기다리고 고려해서 결정해도 되는지 의사한테 궁금한 점은 적극적 문의하고 판단해 보시고, 대학병원급에서는 어떻게 하는지 좀 더 알아보시고, 다른 치과도 찾아서 의견이 어떤지 치과 몇 군데 더 다녀 보세요.  과잉치료가 많은 진료과 중의 하나가 치과라고도 하니 절대 서두르시지 마시고요.   

제가 알기로는 사랑니가 기존의 어금니로 침범하여 어금니를 상하게 하거나, 신경을 눌러 극심한 통증을 발생시키거나 하면 보통 발치한다고 하고, 적극적 진료(?)를 하는 치과 의사들은 사랑니가 끝에 있다보니 관리가 힘들어서 충치가 많이 생겨 충치 예방차원에서 발치하자고들 많이 권유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저도 한국에서 아무 문제가 없던 사랑니 두개를, 독일와서 의사들이 충치가 약간 있거나 심해질수 있다고 뽑아야 한다고 하여 치과의사말만 듣고 뽑았는데 후회가 많습니다.  약간의 충치를 치료하고 치간 칫솔 등으로 관리를 계속 해주고 했어도 되었을 텐데요.  늦긴했지만 나중에 인터넷 등으로 공부 좀 해보니 사랑니 발치 반대의견이 많더라고요.

요즈음은 특별히 사랑니를 발치해야 할 몇 몇 경우를 제외하고, 가급적 사랑니를 발치하지 말고 보존해야 한다는
치과의사들도 많아졌어요. 

1. 사랑니를 발치하면, 나이가 들어 (신경을 영구 제거해버리는)신경치료나 치아 발치로 인해 결손치아가 많아지면 치매가 빨리 올 수도 있고, 드물긴 하지만 사랑니 발치시 신경을 건드려서 부작용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사랑니 발치후 부작용으로 인터넷 검색 요망)
2. 사랑니 보존시 장점으로, 나중에 어금니 발치시에 임플란트 대신에 사랑니를 이식할 수도 있어서 좋고, 아직 연구단계지만 사랑니에서 줄기세포를 뽑아내 다른 신체기관 세포재생에도 이용하게 될 수도 있기에 장래에도 사랑니의 이용가치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좌우간 유튜브나(강 XX 원장, 기타) 인터넷 사이트 등에서 여러 치과 의사들의 사랑니 발치에 관한 장단점 의견을 보시고 일년정도 시간을 갖고 고려한 후 결정하시면 후회가 없을 듯 합니다.
추가로, 물론 교정 관련하여 다니시는 치과에서 타당한 이유가 있어서 사랑니 발치를 권유 했을수도 있으니, 본인이 좀 더 적극적으로 자세히 알아보고 난 후 결정하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 추천 2

SKYER님의 댓글

SKY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모두 감사합니다. 좀 더 알아볼께요. 혹시 또 다른 의견 주실 수도 있을 거 같아서 엑스레이 사진 추가합니다

haseee님의 댓글

hase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윗분들이 답글 이미 많이 달아주셨고, 저는 보험에 관해서는 그닥 아는게 없지만, 교정관련으로 몇자 적어보아요.
저는 치아 부정교합이 너무 심해서 한국에서 교정을 하였고, 교정진행중(중학교무렵) 매복 사랑니 네개를 모두 발치하였어요. 이유인 즉, 사랑니가 모두 옆으로 누워 성장중이라, 교정중인 다른 치아를 밀어내어 교정진행이 안되고, 이미 맞춰진 부분도 비틀어지고 있었기때문이었어요. 때문에 교정중에 매복 사랑니를 뽑을때는 네개를 모두 뽑는경우가 종종있다고 합니다. 혹시 걱정이 되시면 어떤 이유인지 의사에게 문의해보시고, 다른병원에도 의견을 들어보시는것도 좋겠지요.

  • 추천 2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