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교육 Telc로 한국 취업

페이지 정보

누토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0-26 21:33 조회1,195 (내공: 5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Telc 자격증이 한국에서 취업 시에도 인정이 잘 되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괴테는 이번에 시기가 안 맞아서, 거기다 텔크가 더 쉽다고 하고 싸니까... 고민 중이에요. 일단 치고 다음 레벨을 괴테로 바꾸든, 아님 쭉 텔크로 가든 하려구요.
저는 한국에서 회사 지원할 때 외국어를 스펙으로 더하려는 목적이에요. 텔크 쳐도 괜찮을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Anerkennung님의 댓글

Anerkenn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어를 할 수 있다는 증명서 정도... Telc은 독일 정부 인정 실력, 괴테는 사립학원 인증... 제 생각엔 독일에서는 Telc이 훨씬 공신력이 있다고 봄. 이러한 경향은 한국에도 금새 확산되지 않을까요? 아마 사립학원 인증보다 독일 정부인증이 훨씬 좋지 않나요?


20140725님의 댓글

20140725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반적으로 괴테가 인지도가 더 높고 시험 난이도가 높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가장 특징적인 차이라면 텔크는 독일어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언어를 다루는 시험이 이고요, 괴테같은 경우에는 학원도 운영하며 독일어만 가르친다는 것입니다. 스펙용으로 쓸꺼라면 저는 인지도 있는 괴테가 더 좋을것 같네요.


ElfhflElfhflflfkfl님의 댓글

ElfhflElfhflf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단순히 회사제출용이면 C1이상이면 다 비슷하게 쳐주지않나요? 일부 예체능계열에서는 괴테는 B2, 텔크는 C1이상 혹은 텔크는 B2, 괴테 C1이상 이런식으로 다르게 평가하기도하는데 스펙용이면 걍 C1이상 혹은 TestDaF4444이상 똑같다고 생각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