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관청일 독일운전면허증 분실재발급 받을때 면허번호 반드시 알아야 하나요?

페이지 정보

Verona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홈페이지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0-26 00:19 조회1,155 (내공: 300 포인트 제공)

본문

(선 세줄요약)
1. 19년1월에 독일운전면허증 분실, Polizei Anzeige 받아놓음.
2. 재발급 받으려고 확인해보니, 재발급 신청서에 '기존운전면허증번호' 필요.
3. '기존운전면허증 번호' 모르는 상태. 재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베를린에 거주중인 학생입니다.

제가 지난 19년 1월에 베를린에서 지갑을 소매치기 당해서 그 안에 있던 신용카드,현금카드,약간의 현금, (가장 중요한) 독일운전면허증  을 분실했었어요.

그래서 도둑맞은 바로 다음날 도둑맞은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Polizei Direktion 에 찾아가서 신고를 하고 Polizei Anzeige 를 받아 두었습니다.

그런데 면허증을 발급받을 당시에 신청부터 수령까지 6개월반 이 걸렸었어요.

그래서 19년1월 기준으로 6개월 이상 비자가 남아있지 않던 상태라 '학교 합격하면 그때 재발급받자' 라는 생각으로 안알아본게.. 비자는 학생비자로 넉넉히 받았으나, 지금까지 왔네요;

근데 최근에 한국에 다녀왔는데, 출국심사때 심사관이 '너 면허증 분실한거 찾거나 재발급 받았어?' 라고 물어봐서 너무 뜬금없어서 '응???? 아니 이번에 다시 독일에 돌아오면 재발급 받을꺼야' 라고 해버렸어요.

그래서라도 재발급을 알아봐야 하는데..

https://service.berlin.de/dienstleistung/121593/

여기에 재발급받는거 안내가 있는듯하여 알아봤는데, 사진,수수료,신청서 만 있으면 되는거 같더라고요?

근데 신청서를 다운받아 열어보니까, 다른건 다 작성이 가능한데 '기존 운전면허증 번호' 가 필요하더라고요..

면허증 처음 교환신청 해서 수령하러 오라는 우편 받았던건 가지고 있어서 거기 써있는 내용들을 통해서,
관청이름은 Landesamt fuer Buerger und Ordnungsangelegenheiten 이고, 날짜는 아마도 18년6월22일,
클라스는 AM+B+L 뭐 이런식으로 다른건 다 알겠는데, 면허증 사진도 안찍어놓고 번호도 안적어놓고 해서 그 번호를 모르겠어요ㅠㅠㅠ

제 상황에서 면허증을 재발급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eregato님의 댓글

beregato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제 경험으로는 신청서를 발급관청에서 곧바로 작성했었고 면허번호는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항목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걸 기억하고 있었을 리는 없으니 안 썼겠구요. 어차피 관청에 개인기록이 다 있을 것이므로 필수적이진 않을 것같네요. 경찰에게서 분실신고서를 받아놓은 건 잘 하신 겁니다. 그거 없으면 재발급 수수료를 냅니다.


말소리님의 댓글

말소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여권지참하시면 이름 확인하여 재 발급된 기억이 있습니다. 생년월일, 태어나곳 등만 알고 계시면 될듯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