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근로 독일에서 한인회사는 어떤가요??

페이지 정보

학덕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0-23 17:25 조회3,251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 온지 7개월차 되었고 지금은 초밥매장에서 근무중인 사람입니다.
얼마 전 한인 무역회사에 서류접수를 했고 연락을 받았는데 면접 없이 바로 일을 하러 오라는 연락을 받아서 많이 당황스럽습니다.. 물론 지금 근무지보다 근무 조건이 좋아서 바로 옮기고 싶지만 한인 회사에 관해 좋지 못한 얘기를 많이 들어서 많이 겁이 나네요...
노동 강도도 높고 연장, 야간근무 혹은 주말 출근도 빈번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들은 얘기중 가장 심한 얘기는 Probe 끝나기 직전까지만 쓰고 해고하는 일도 잦다고 들었습니다.
물론 케이스 바이 케이스 겠지만 이런 얘기들을 한두번 들은게 아니고 주변사람 모두 만류해서 가고싶음에도 겁이 나네요.
원래는 독일에서 아우스빌둥 혹은 대학교에서 다시 공부하는걸 목적으로 돈 모으면서 독일어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혹시 한인 무역회사 관련하여 직접 겪으시거나 주변에서 관련하여 들은 얘기 나눠주실 수 있으실까요??
구시대적인 발상인지, 혹은 지금까지도 일어나는 일인지 궁금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1stein님의 댓글

1ste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경험을 종합해 집단을 판단하기 보다는, von Fall zu Fall (on a case-by-case basis)로 스스로 결정하는것이 외국생활에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 추천 1

Grossklein님의 댓글

Grosskle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어떤 업무인지 몰라도 당장 가서 간단히 배워서 할 수 있는 일을 지원하신거 아닌가요? 설마 숙련이 필요한 일을 월급주면서 면접도 없이 고용하진 않을 것 같네요. 일단 가셔서 근무 조건을 잘 살펴보시고 하실만 하시면 하는게 좋겠죠. 아우스빌둥 준비하신다니 파트타임으로 할 수 있는 일이라면 그렇게도 좋을 것 같고요.

  • 추천 3

rosli님의 댓글

rosli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독일어공부 측면과 향후 미래를 봤을때..독일어공부하시는 중이라면 최대한 한국어를 안쓰는환경을 만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근무조건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이상 지금 다니고 있는 곳이 더 낫지 않을까요?  독일어늘리는데에 생활독일어만큼 큰도움되는게 없습니다.


독일수레님의 댓글

독일수레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비추합니다. 
이유가 궁금하시다면 가서 직접 경험해보시면 됩니다.  아마 몇개월안에 바로 느끼실수 있을거예요

  • 추천 2

모나미루루님의 댓글

모나미루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무역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맡으시는지는 모르겠지만,어떤 포지션은 독일어랑 영어도 필요하기에, 우선은 무역회사에 들어가시면서 일을 하시다가, 자리가 나면 사무직으로 옮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역회사에서 업무능력 쌓으시고 다른 한국 대기업이나 일반 독일 기업에도 취업이 가능하실거라 생각되네요. 물론 본인니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달린거 아닐까요

  • 추천 2

여름이님의 댓글

여름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면접도 없이 바로 일하러 오라고 하는회사라면 개인적으로 한인 독일회사를 다 떠나 별로 일거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 추천 1

froh님의 댓글

fro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한국에서 아우스빌둥 혹은 대학교에서 다시 공부하는걸 목적으로 돈 모으면서 한국어 공부를 하고 있는 동남아 학생에게 동남아 무역회사에서 바로 일하러 오라고한 것이라면 신기한 일인가요?

  • 추천 1

오와님의 댓글

오와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한인 무역회사 월급도 적고 비추입니다만, 초밥매장에서보다 근무조건이 좋아 돈을 더 벌고 싶으시다면 옮기셔도 마음에 위로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 힘들고 괴로울 때마다 그래도 초밥매장에서 보다 많이 벌잖아 힘내자 파이팅하고 자기위로를 하실 수 있을거에요. 일하시면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은데, 저는 사무직인데도 일하고 나면 머리가 KO라서 공부가 어려워요. 물론 일과 공부 두마리 토끼를 잡으시는 대단한 분들도 가끔 보았습니다. 일년 눈 딱감고 일하셔서 돈모으시면서 동시에 아우스빌둥이나 대학 지원을 하시거나, 혹은 해당 물류회사를 중간 발판삼아 더 조건 좋은 직장으로 이직하시는 방법도 있겠네요. 좋은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