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사설기숙사 문의

페이지 정보

Heydie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9-16 12:26 조회1,061

본문

사설기숙사는 원래 입주하기 전에 월세랑 보증금이랑 다 내고 들어가는거 맞죠?
집 계약할때 열쇠 받기 전에 돈을 먼저 입금하라는건 사기라고 들은 적이 있어서요ㅠ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bbbbbbbbb님의 댓글

bbbbbbbb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월세와 보증금은 보통 계약서 작성 한 후(양쪽 서명) 그리고 열쇠 받기 전에 송금합니다.
혹은 보증금의 경우 몇달에 걸쳐서 나눠서 낼 수 도 있으니 계약서에 어떻게 명시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그에 맞게 하시면 될거에요. 열쇠 받기 전에 돈을 먼저 입금하라고 하는건 사기다 라기보단 실물로 집을 보여주지 않고 외국에 있으니 블라블라 하면서 돈 먼저 보내주면 열쇠 보내주겠다 라고 하는것이 보통 사기입니다.


mj94님의 댓글

mj94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베를린에 있는 사설기숙사 거주중인데 저는 입주전 방 신청할 때 보증금이랑 첫달 월세 입금했었어요 이후에 열쇠 받으면서 계약서 작성했었습니다. 기숙사는 일반적으로 집 구하는 경우랑은 좀 다른 것 같더라구요.


Heydiel님의 댓글

Heydie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저도 기숙사에 월세랑 보증금 다 보내고 입주 날짜만 정하면 되는 상황이었는데 며칠동안 연락이 안왔다고 오늘 드디어 왔습니다!! 아무래도 일처리가 늦어서 그런것 같아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녹색천막님의 댓글

녹색천막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사설 기숙사 들어갈때, 계약서 작성 후 첫달 월세 및 보증금을 현금으로 지불했습니다. 혹시 정 불안하시면, 현금으로 지불 가능한지 문의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거예요.


Heydiel님의 댓글

Heydie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감사합니다. 저는 한국에 있고 독일에 돈을 보내는 거라서 불안했는데 오늘 드디어 연락이 왔어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