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비자 카드(Aufenhaltstitel) 및 출입국 관련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이르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8-05 23:13 조회1,832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저는 현재 독일 내 대학에서 공부를 하는 중이며, 외국인청과의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한 비자연장신청 결과 비자를 연장해주겠다는 확답과 함께 8월중순에 Termin을 받아 놓은 상태입니다.
제가 여기서 이제 궁금한 점은 제가 비자카드를 생각못하고 Termin 다음 날 바로 한국으로 떠나서 두달정도 체류 후에 개학 날짜에 맞춰서 돌아올 계획을 잡았는데,
1. 비자카드가 발급될 때까지 통상 짧게는 2~3주까지 소요되는 걸로 아는데, 비자카드없이 출입국이 가능할까요? 그게 아니면 Termin 당일에 제 담당 직원분께 사정을 말씀드리면 비자카드를 대신해서 제 비자를 증명할만한 종이같은 것을 따로 인쇄해서 준다던가 그런게 가능한가요? 얼핏 건너건너 들었던 것도 같아서요ㅎ
2. 1번이 가능하다는 전제 하에 비자카드를 두달 뒤에 찾아가도 되나요? 특정기간이 지나도록 찾아가지 않은 비자카드를 폐기처분하거나 하지는 않나요?
이 두가지가 궁금합니다.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들 계시면 바쁘신 와중에 잠깐 시간내주셔서 경험을 공유해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비자가 안 나올까봐 불안해 하다가 허가가 난 뒤로 한국 갈 생각에 들떠서 비자카드를 미처 생각못했네요ㅠㅜ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FlyingBird님의 댓글

FlyingBird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최근에 외국인청에 가서 체류허가를 1년 받았습니다. 이때, 신청 당일에는 종이로 된 1년짜리 체류허가서(외국여행 불가)를 바로 발급해주었고, 신청일로부터 6주 이후에 다시 방문하면 그때 체류허가카드(외국여행가능)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글쓴이께서 체류허가를 신청할때 담당자에게 본국에 다녀올 계획이 있는데, 입국심사때 필요한 서류를 같이 발급해달라고 물어보세요.


롤리아님의 댓글

롤리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최근에 외국인청에서 영주권 발급 다시 받았는데요. 뮌헨이었고, 코로나 때문에 우편으로 카드 보내준다고 했습니다. 신청하고 5주만에 PIN number 레터 한장왔고요..아직 카드 기다리고 있긴한데 보통 비밀번호 레터 받은후 2주후에 카드 최종 발급 수령하더라고요. 기다려봐야겠지만, 우편으로 1주일뒤에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종 7주소요가 되겠네요.

어쨋든 이 기간동안 사용할수 있는 임시비자를 줍니다. 전 3달짜리 받았고요. 임시비자에도 종류가 있어서, 체크되어있는 부분 확인하시면 임시비자로도 출입국 가능하실듯합니다.


사랑개똥이님의 댓글

사랑개똥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처음 비자 받으시는게 아니고 이미 유효한 비자를 갱신하는 것이지요?
그럼 문제가 없습니다...한국 방문한다고 하면 여행가능한 Fiktionsbescheinigung을 발급해 줍니다.
독일에서 처음 비자 받으시는분들은 신청 후 비자 카드가 나올때까지 독일에 머무르셔야 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