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세무 지금까지 낸 세금 총 내역 알아보는 방법

페이지 정보

Quant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7-13 14:13 조회1,674 (내공: 1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모두들 Pandemic 시기에 건강 잘 챙기시기를 바랍니다.
질문할 것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혹시 지금까지 독일에서 낸 세금 총 내역 (기간, 금액 등) 을 공식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급여명세서는 변경사항이 있을때만 우편으로 날아오는지라 정확하게 세금내역을 알기가 힘드네요.
뭔가 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대학에서 근무중이라서 VBL에 따로 가입이 되어 있는데 이를 위해서 급여에서 일정금액이 따로 빠져나갑니다. 혹시 VBL 납입금액도 연말정산에 반영시킬 수 있는지요?

답변 주신 분들께 미리 감사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ParisSKL님의 댓글

ParisSK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우편으로든 PDF파일로든 급여명세서를 발행해 주는 것은 고용주의 의무 중의 하나 인데요, 대학에서 일 하신다고 하셔서 어떻게 처리 되는지는 제가 잘 모르지만, 질문 내용과 별개로라도 고용주에게 요청을 하셔서 받으시는 게 좋겠네요.
매달 받는 급여명세서 외에도 연말에 Ausdruck der elektronischen Lohnsteuerbescheinigung이 발급되는데, 혹시 이 것은 받으셨나요? 연말정산 신청 하실 때 반드시 필요한 서류 입니다. 여기에 4번 항목이 1년 동안 지불하신 세금인데요, 매년 받으신 서류로 계산 하시면 대략 알 수 있지 않을 까 하네요.
VBL의 경우에는 개개인의 수입정도와 세금등급에 따라 연말정산에 반영시킬 수 있는지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Finanzamt에 문의 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도와 드리고 싶은데, Finanzamt에 문의 하는 것 외에는 제가 아는 방법이 없어서요. 경험이 있는 다른 분이 자세하게 도와 주시면 좋겠네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