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교통 루프트한자 비행기 결항?

페이지 정보

신생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6-29 21:10 조회2,093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혹시 7월 중순 경에 루프트한자 비행기편으로 한국에 가시는 분 계신가요?
저는 7월17일에 뮌헨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비행기를 6월 중순에 예약했는데
오늘 제 예약편을 다시 확인해보니 비행기가 갑자기 annulliert 되어있네요..

너무 놀라서 고객센터에 계속 전화를 걸었지만 연결이 전혀 되질 않아서 일단 이메일을 보내놓은 상황입니다.
제가 예약을 취소하거나 변경한 상황이 아니기도 하고 7월에 꼭 한국에 가야하는 상황인데
염려가 되네요ㅠㅠ
일단 18일에 있는 한국행 비행기로 바꿔달라고 하기는 했는데
혹시 이런 경험이 있으신 분 계신가요?
루프트한자 고객센터는 왜 이렇게 전화를 안 받을까요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파랑노랑님의 댓글

파랑노랑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전화가 더 확실한 방법이에요. 저도 10번도 넘게 그냥 끊기고 그러다 연결이 되었을때는  대기시간 1시간 가까이되서 겨우 통화했어요. 그냥 언젠가 받겠지.. 하고 전화를 계속 걸어보시는걸 더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오전에 하시면 대기시간이 20-30분으로 더 짧을수 있어요.

  • 추천 1

백조의성님의 댓글

백조의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테스트 결과가 24시간도 안됐는데 벌써 나왔습니다.
2월부터 독일에서 마스크 쓰고 장갑끼고 다니며 출근은 거의 자전거로 하며,
철저하게 대처했더니 당연하게 음성입니다.
기내에서 30대로 보이는 러시아 남성 5명이 마스크를 턱에 걸치고 계속 수다를 떨기에
승무원에게 주의를 주게 했는데, 검역심사를 하는 곳에서도 줄서서 같은 행동을 했습니다.
마스크는 물론, Face shield도 장착하고 거리유지하며 그들이 있는 쪽으로 갔습니다.
영어 정도는 알아 듣겠지 싶어서 "마스크는 입가리개지 턱가리개가 아니다.
위생관리에 비협조적이면 당신들을 경찰에 신고하겠다. 한국에서는 더욱더 조심해라" 고 경고했습니다.
주변의 한국승객들도 "저 사람들 비행기 안에서 부터 그러더라고요" 라고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독일인들이 마스크도 쓰지 않고, 생일파티 등 모임을 가진다고, 휩쓸려 가지마시고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추천 2

백조의성님의 댓글

백조의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아마도 결항을 할 만큼 승객이 없었나봅니다.
저는 6월 16일에 예매해서 LH 718편으로 뮌헨 줄발해서 오늘 30일 서울에 도착했습니다.
뮌헨공항에서는 열체크도 없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승객도 별로 없는데, 검역등의 여러가지 절차로 인해 평소보다 시간이 2배가 걸렸습니다.
방역택시를 타고 거주지 지자체의 보건소에 가서 코로나테스트를 마치고 의무 자가격리가 시작되었습니다.
검사결과는 3일 정도 후에 통지해 준다고 합니다.
저는 LH의  마일레이지를 사용할 때는 인터넷으로 티켓구매를 하고,
주로 교민들이 운영하는 티겟판매점을 이용합니다.
비지니스석이 아닌 이코노미여도 항상 짐을 2개를 보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최근에는 도보여행사( Tel: 06192 9954-0 )에서 구매하는데,
티켓판매상황도 어느정도는 파악이 가능하니, 리스크가 적을 것 같습니다.
전화하셔서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다음에 이용하겠으니 양해를 구하고, 도움을 청해보세요.
주로 여성직원분 김xx씨와의 전화통화를 했었는데 친절하셨습니다

  • 추천 2

아수라장님의 댓글

아수라장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비슷한 날짜에 루프트한자 예약했어서, 혹시나해서 확인을 해보니 제 티켓도 취소가 되어있네요..;; 고객센터는 전화 받지도 않고 어떡해야할지...


신생아님의 댓글

신생아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저도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일단 가장 가까운 다음 비행기 일정을 찾아봤어요. 이메일은 수없이 보냈지만 답이 없고 전화는 정말 거짓말 안 하고 백 통 가까이 걸었습니다... 오늘 아침에 어렵게 통화연결이 되어서 간신히 다음 날 있는 비행기로 바꿔줬어요. 고객센터는 정말 전화를 너무 안 받네요ㅠㅠ 어렵게 한 통화도 연결되기까지 한시간을 넘게 기다렸구요.. 정말 운이 좋으면 빨리 해결될 수도 있을테지만 아마도 엄청난 인내심을 가지고 전화통화를 시도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