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학업후 구직비자로 취업할때요

페이지 정보

하루나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6-29 09:37 조회1,194 답변완료

본문

최근 졸업하고 학업후 구직비자(18개월)를 받아 구직활동을 했는데, 전공 분야에 맞는 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어 계약 시작 날짜를 논의 중입니다.
회사에서는 비자만 해결되면 일을 바로 시작했으면 하고 저도 그런데, 최근 코로나 문제로 사는 곳 비자청이 거의 마비됐습니다. 몇달 걸려도 받을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구직비자 18개월짜리는 노동허가가 있어서 자유롭게 노동이 가능한데, 이걸로 일단 일을 시작하고 테어민 잡아서 천천히 노동비자로 전환해도 괜찮은지요?
이게 가능하다고는 들었는데 혹시나 문제는 없나 해서 여쭤봅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흐린날씨악님의 댓글

흐린날씨악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가능합니다.
저도 외국인청에서 그렇게 확인 받았고, 실제로도 취업목적의 거주권이 나올때까지 그 거주권으로 일했습니다 (몇주 안되긴 하지만...).
글에서 써주신 구직비자라는 단어는 엄밀히 말하면 틀린 것이고, 다른게 있었는데 기억이 나지 않네요.


하루나루님의 댓글

하루나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그렇군요, 독일어로는 Visum zur Arbeitsplatzsuche라고 하던데 저도 정확한 단어를 몰라서 적당히 썼습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려요. 답변해 주셔서 한시름 놓았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다중인격자님의 댓글

다중인격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님이 받은 비자에 16§ 라고 적혀 있을 겁니다 영주권(독일 졸업자)에 필요한 2년에 16§은 산정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일을 하는 것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촐리님의 댓글

촐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 일 가능하세요! 저는 오히려 비자청에서 그 비자로 일하고 프로베 끝나면 취업비자 받으러오라고 했어요. 보통 취업비자 (회사에 묶여 있는 경우)에 프로베 사이에 짤리면 복잡하거든요..마음 편히 일하시고 프로베 끝나고 취업비자 받으세요 :)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