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집 퀸디궁 낸 후 이사날짜, 위버가베 프로토콜

페이지 정보

faithinfac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5-30 17:59 조회1,297 답변완료

본문

지금 사는 집의 퀸디궁 날짜는 7월 31일 인데요.
8월 1일부터 새입자가 들어올 수 있다고 집 중개소에서 나흐미터를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정해지진 않았어요.

저는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하게 됐는데 최대한 빨리 이사를 가는 편이 좋아서
6월부터 입주 가능한 집을 계약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사 정리가 되는대로 빨리 이사를 가고 싶은데요.
그렇게 되면 제가 퀸디궁 날짜보다 이사를 1달에서 1달 반 정도로 일찍 나가게 된 상황인데
이렇게 해도 되는건가요?
월세 문제는 당연히 제가 낸다고 생각하고 있고요. (서류상 퀸디궁 날짜는 7월말까지니까요)
이 집이 텅텅 비게 되는데.. 위버가베 프로토콜은 제가 나갈 때 맞춰서, 퀸디궁 날짜보다 빨리 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퀸디궁 날짜 맞춰서 진행되는게 일반적인가요?

계약서에는 빨리 나가게 될 경우 무슨 문제가 생기거나 하면 제 첵임이라고는 나와는 있긴 한데..
페인트칠과 여기저기 청소를 다 깨끗하게 하고 나가면 큰 문제가 생길 것 같진 않아요.
그냥 전 빈 집으로 두는 경우가 있어도 되는건지.. 비우는 동안 작은 문제가 생기진 않는지.. (예를들어 깨끗하게 하고 나갔는데 먼지가 쌓인다거나..거미줄 등등)

위버가베프로토콜을 언제로 잡을 수 있는건지..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있나 해서 여쭤봅니다..

중개인과 연락하는게 가장 정확하고 빠르겠지만
사전에 정보를 얻고싶어 질문해요.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ParisSKL님의 댓글

ParisSKL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퇴거 시 필요한 조치를 모두 끝냈고, 중개소와 일정만 일찍 잡으실 수 있다면, 퀸디궁 내신 날짜보다 집을 미리 비우는 건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버가베를 마치고, 위버가베프로토콜에 양측 서명이 되고 난 뒤에는 프로토콜 내용에 근거하여 책임 소재도 중개소로 넘어갈테니까요. 중개소에서는 오히려 faithinface님께서 남은 기간 집세를 다 지불하시는데, 집까지 일찍 비워주신다면, 다음 세입자를 구하는 대로 바로 들일 수 있게 될 것 같구요.
저는 15일정도 일찍 방을 비워 본 적이 있는데, 문제가 없었고, 심지어 중개소에서 시기에 딱 맞춰 다음 세입자를 구하여서, 저에게 마지막 달은 집세를 반 달치만 지불하도록 배려 해주기도 했습니다.
원하시는 방향으로 잘 정리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