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749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생활 도와주세요. Abwasser연결된 Hebeanlange 악취때문에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samj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6건 조회 1,392회 작성일 20-05-23 15:39 답변완료

본문

하우스에 살고 있는데, 켈러에 세탁기가 있고, 오수가 싱크에 달린 호스를 통해서 나가는데, 최근에 세탁기를 돌릴 때마다 냄새가 너무 심하게 올라와서 원인을 찾던 중, 세탁기 옆에 달린 하얀 박스에서 냄새가 올라오는 것 같더군요. 4년간 살면서 이게 뭔지 전혀 신경을 안쓰고 살았는데, 이제보니 세탁기가 물을 뺄 때마다 이게 작동을 하는 것 같은데, 열어보니 사진과 같이 안쪽이 완전히 썩어있습니다. https://www.ebay.de/itm/Espa-Hebeanlage-Drainbox-200-/274294461757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 제품인 것 같은데, 이게 정확히 뭔지 아시는 분이 있나요? Hebeanlage Drainbox 라고 하는데, 물을 끌어올리는 펌프같은거 같기도 한데요. 배수가 바닥으로 되어 있지 않아서, 오수물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하는 거 같기도 한데요. 어쨋든 이걸 고치려면, 새로 사서 갈아야 하나요? 아니면 안에 청소를 하면 되는걸까요? 사람을 부른다면 어떤 사람을 불러야할까요? 도움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인한테 얘기하니 직접 알아보라고 해서요.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 답변 좀 기다리겠습니다.
추천0

댓글목록

페스트룹님의 댓글

페스트룹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채택된 답변입니다

세탁기 등이 하수도 보다 아래에 위치해 있어 배수를 위해 펌프로 오수를 하수도로 퍼 올리는 기구 같습니다. 냄새가 심히 난다는 얘기는 하수의 냄새가 역류한다는 얘기 내지 그 기구내에 오수가 머물러 있어 냄새가 나는게 아닌가 추측이 됩니다만 질문자의 설명을 들어보면 하수 냄새의 역류 가능성 보다는 기구내에 오물이 고여 있다 썩어 나는 냄새일 가망성이 더 많습니다. 세면기에 물을 흘려 펌프의 작동 여부를 확인, 아직도 하수를 펌프로 퍼 올리고 있다면 기구의 고장 보다는 청소를 먼저 한번 해 보시길 권합니다. 청소후에도 계속 냄새가 난다면 그때는 기술자를 불러 수리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관련 기술자는 Klempner, Rohreinigung 따위를 찾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amjung님의 댓글의 댓글

samj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네. 위에 사잔에서 보는 것과 같이 더러운 물이 고여서 썩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런데, 위에 붙인 링크에 들어가보시면 비슷한 Hebeanlage가 있는데, 주의사항에 더러운 abwasser에 연결해서는 안된다고 되어 있어서요. 즉, 세탁기 등에서 나오는 오수에 연결하지 말라는 얘기인데, 켈러에서 세탁기 외에 딱히 Abwasser가 나오는게 뭐가 있나 싶기도 하고요. 완전썩은물이 고여있어 청소는 솔직히 엄두가 안나고,  Kelmpner는 배관공이고, Rohreininung 배관청소에 해당되네요. 한번 시도해보고, 성공하면 후기 올리고 답변 체택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청맑은날님의 댓글

청맑은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런건 집주인이 해줘야하는거인데... 요즘 집주인들이 두문불출 너무 나쁜경우가 많습니다. 그 지역에 mieterverein 찾아서 문의해보셔요.

Amore님의 댓글

Am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윗 분들이 설명을 잘 해 주셨습니다. 자동으로 작동하여 물을 밖으로 펌푸질을 하여 나가게 하는 기능이 제대로 작동이 안되었는것 같습니다. 이유가 어떻튼 시설물이 이상이 있으니 주인이 고쳐 주어야 하고 가격도 꽤 나올것입니다.
집안에 설치된 주인 소유의 어떠한 설비물도 이상이 생기면 먼저 주인께 통보하여야 합니다.
좋은 맘에 잘못 만지면 나중에 책임을 져야할 소지가 있으니 수리공을 부르기 전에 주인께 사진 보내고 빠른 시간에 고쳐 줄것을 요구 하시는게 옳습니다.
만약 주인이 시간이 없어도 얼마든지 주인이 수리업체를 알아보고 보낼수가 있으니까요.
저라면 당당히 요구하겠고 그래야 비용도 수리를 의뢰한 의뢰인에게 청구하게 됩니다.

Amore님의 댓글

Amor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덧붙여, 사진으로 보는 흰 박스 그 Hebeanlage 안이 젖어 있으면 안되고 마른 상태가 정상입니다.
통 안에 보이는 그 수도관으로 세탁한 물이 밖으로 나가기 때문에 악취가 나는것은 아마도 수도관 어디엔가 파손되어 오랜기간 그 구멍으로 세탁한 물이 조금씩 새고 그것이 고이면서 썩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samjung님의 댓글의 댓글

samj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감사합니다. 안이 젖어있으면 안되는 거였군요. 그럼, 고장이 난게 맞겠네요. 그럼 몇백유로 들어가겠네요. 네. 주인한테는 연락했고, 안그래도 정비업체가 주인한테 우선 허락을 받아야 한다고 나오더군요. 그래서, 주인한테 일단 넘겼습니다. 답변 체택은 윗분이 먼저 답을 해주셔서 체택을 했지만, Amore님의 답변도 정말 감사합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