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608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생활 보통 다들 뉴스나 신문 어디서 접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doroth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5건 조회 1,663회 작성일 20-04-21 10:31 (내공: 1000 포인트 제공)

본문

안녕하세요, 입독한지 겨우 두달 다되어 가는 새내기 인데요! 보통 다들 독일관련 뉴스나 신문기사 등 어디서 접하시나요..? 제가 아무래도 혼자 지내다보니 외국인 입장으로 그런 소식들을 빨리빨리 접하기가 어렵습니다. 항상 감사하게도 베를린리포트나 페이스북같은 커뮤니티에 번역해주시는 분들이 올려주시는 기사를 짧게 알수 있을 뿐이예요.
1. 독일어를 잘 하시는 분들은 독일 현지인들이 읽는 기사나 사이트, 신문등을 이용하시나요?
2. 독일어를 잘 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사회 돌아가는 내용을 보통 어떻게 접하시나요?
3. 혹시 외국인도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ex 영어로 독일 기사가 올라 온다 던가 한국어 번역 서비스를 지원 한다던가..)
4. 혹은 다른 아이디어나 평소 본인은 어떻게 사회 이야기들을 접하시는지 얘기 해주거나 조언해주실 수 있는 분들 있을까요?

독일어도 못해서 항상 정보가 늦어 답답해서 올려봅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네이버 실검에 올라오는 내용들 위주로 기사를 찾아 봤었거든요. 근데 한국에서 찾을 수 있는 독일 기사는 한정되어있고 어쨋든 한국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기사들이니까요. 현지 소식을 좀 더 생생히, 자세히 접하고 싶네요!
추천0

댓글목록

alouettee님의 댓글

alouett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독일어를 잘 하시는 분들은 독일 현지인들이 읽는 기사나 사이트, 신문등을 이용하시나요?
- Die Welt, Die Zeit, Der Spiegel, Bild, Tagesschau, ZDF 중 2-3개는 매일 보고 있습니다. 종이신문은 그냥 동네 주간지 정도..

3. 혹시 외국인도 쉽게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나요?
- Deutsche Welle영문으로 해 놓고 보는 거 괜찮습니다. www.dw.com

4. 혹은 다른 아이디어나 평소 본인은 어떻게 사회 이야기들을 접하시는지 얘기 해주거나 조언해주실 수 있는 분들 있을까요?
- (제 경우로 말씀드리면) 한국 사이트에서 독일관련 뉴스도 함께 찾아봅니다. 한인교회나 한인사회는 어울리는 편이 아닌데, 우연히 다른 관심사로 한국인이 많은 모임에 들어가게되어 그곳에서도 정보를 접합니다. 페이스북에도 목적별로 유학생모임/직장인모임/지역모임 등이 있습니다. 오프라인에 참여하지는 않지만 공유하는 뉴스 정도는 봅니다.

호프만복근님의 댓글

호프만복근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저는 구글 뉴스로 독일어 설정으로 간추려진 뉴스를 매일 보는 편입니다. 보기 싫은건 보지 않겠다고 하면서 제 취향에 맞춰나갈 수 있습니다. 그러다가 흥미로운 주제를 발견하면 구글링 해서 FAZ이나 Die Welt, Der Spiegel등의 기사를 보게 되고요. 그 외에는 매일 출퇴근시 라디오로 뉴스방송을 듣습니다.

3. SNS에서 뉴스 계정을 팔로우 하면서 뉴스를 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도 시도해보긴 했는데 SNS 자체를 잘 안하게 되서..

백조의성님의 댓글

백조의성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Google 에서 검색하시는 것이 가장 광범위하고, 객관적인 글로벌한 매체들의 보도를 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어로 "코로나 바이러스 독일", "코로나 바이러스 한국"으로 검색하시면 주로
국내매체의 뉴스가 많이 뜨고,
독일어로 coronavirus deutschland, coronavirus südkorea, coronavirus Japan...등으로 검색하시면, 주로 독일어권 나라들의 매체에서
영어로 coronavirus Germany, coronavirus South korea, coronavirus Japan...등으로 검색하시면, 주로 영어권 나라들의 매체에서 올라온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외국어에 약하신 분들은 검색하실 때 열리는 창의 빈자리에 커서를 올린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면 메뉴창이 뜹니다. 한국어(으)로 번역(T)을 선택하시면 완벽하지는 않지만, 외국매체에서의 소식도 접할 수 있습니다.
コロナウイルス 日本, coronavirus España, coronavirus Italia, 冠状病毒中国...등으로도
검색하시면 시야를 더 넓힐 수 있습니다.

  • 추천 1

큰곰박사님의 댓글

큰곰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유튜브에서 dw  검색해서 뉴스 보시면 일단 영어로 나오는 독일 뉴스라서 볼만하실거고, 구글 뉴스에 지역 설정을 독일로 하신 다음에 구글 번역만 설정하셔도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에이앤오님의 댓글

에이앤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는 집으로 지역신문이 공짜로 규칙적으로 오기도 하지만,,Zdf, Tageschau 등등 몇개 앱을 깔아놨더니,,새로운 뉴스뜰때마다 알림이 와요

생활문답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