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비자문제로 문의해봅니다 ㅠㅠ

페이지 정보

xodlsxodl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3-25 12:11 조회2,154

본문

안녕하세요.
코로나가 심해진 사태인만큼 몇달간 한국에 있다올 예정인데
3월30일에 비자가 만료됩니다, 그이후 임시비자로 체류허가를 받은상태구요
임시비자로는 한국출국후 재입국이 불가능 하다고 들어서 여쭤봅니다
81$4 로 되어있고
들은바로는 임시비자가 전에사용하던 비자를 사용할수있다고 하는데
독일에서 워킹홀리데이로 1년 거주했습니다.,
임시비자는 여권에 찍어주지않고 그냥 종이한장이 체류허가증 역할을 한다고 암트직원이 말했고
13유로를 지불하면 여행을 갈수있다고도 말했는데 제가 독일어를 잘 못해서 이해한게 맞는지 싶습니다.
암트에 가볼려하는데 현재 뒤셀도르프 암트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전화했는데 독일어가 안돼서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청맑은날님의 댓글

청맑은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임시비자 이후에 계획은 어떻게 되시는지요? 다른 종류의 비자로 변경해서 연장하실 것인지요.
임시비자만 가지고 한국에 들어가시면, 비자 만료시 만료되시는거구. 그건 독일에 계셔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 이후 입국을 원하시면 무비자입국이 되는겁니다. 무비자로 입국이 지금은 불가능하다고 들었지만,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변경될지 알 수 없지요.. 아무도 모릅니다 ;;


청맑은날님의 댓글

청맑은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임시비자도 비자이니 무비자는 아니시긴한데요. 받으신 임시비자에 조항을 잘 읽어보시고.. 움직이셔야 할 듯 합니다. 모쪼록 이 상황에서 모두 별일없이 잘 지나가면 좋겠네요.


독일거주남님의 댓글

독일거주남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일단 임시비자가 13유로를 내면 여행 갈수있다고 한게 맞나요? 보통 임시비자를 줄때 비용이 13유로~17유로 정도 하더라구요. 지역마다 케바케. 그리고 임시 비자가지고있으면 해외여행 갔다와도 상관없구요. 그리고 한국은 어짜피 6개월중에 3개월해외있으면 3개월 무비자 입국 가능한걸로 알고있는데 문제는 독일이 한국인 여행자 입국을 차단한걸로 알아요. 그래서 왠만하면 어학비자를 받을수 있으면 받고가는게 나을꺼같습니다. 안전빵으로. 그렇지않으면, 방법이 아예없는건아니고, 한국 차단 안된 국가로 비행기를타고 들어가서 기차로 이동해서 오는방법..? 밖에없지않나싶어요.


청맑은날님의 댓글

청맑은날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임시비자가 다 같지않습니다. 거기 적혀있는 조항들을 보셔야합니다. 그리고 임시비자도 다음 비자가 나오기전에 체류허가를 해주는 비자형태이긴 합니다. 독일이 한국인 여행자 입국을 차단한건 아니고, 비자 조건에 따라 다른걸로 알고있습니다.  어학비자를 받고 가시는게 낫다고 여기신다면 10월까지 있으셔야겠습니다.. 정확한 답변을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혹시나 잘못된 정보로 불이익을 당하실까해서 일반적인 상황만 설명할 뿐입니다.


Gluckspilz님의 댓글

Gluckspilz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요즘 국난상황이라 그런지 독일 프푸대사관 홈페이지 가보면 '독일 비자소지자는 경우에 따라 입국가능' 이라고 안내되어 있더라구요. 근데 이 '경우' 라는 단어가 굉장히 모호하니까 확신이 없으시면 어학비자라도 받고 다녀오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alouettee님의 댓글

alouette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임시비자는 불안합니다. 한국갔다가 돌아오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만 확실하지도 않고 어학비자 100%받는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건 어학비자 받고 나가시는 겁니다.


큰곰박사님의 댓글

큰곰박사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임시비자는 보통 실제 어학비자 나오기 전까지 독일에 머무를 수 있도록 하는 역할로써 주는 경우라서 독일 밖으로 나갔다 오는 것은 별로 좋은 선택이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81 Abs. 4 인 경우에는 입출국이 가능한 임시 거주허가서입니다만 (앞선 비자의 효력이 이 허가서 기간만큼 연장되는 효과) 저도 이걸 가지고 있어도 해외 출국은 최대한 생각하지 않으려 하고 있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