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영주권이 없어도 집을 살수 있지요?

페이지 정보

튼튼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2-21 08:09 조회2,814

본문

독일온지는 3년반정도 되었고 취업비자로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앞으로 영주권도 신청할 예정이고 아기가 있어 편안한 교육환경에서 키우고 싶어서 앞으로 독일에 거주할생각입니다.
영주권은 없지만 월세살이 방구하기 힘들어서 작은 아파트를 사려고 하는데
대출을 끼던 안끼던 집을 사는것은 가능한걸로 알고 있는데 맞나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이러나저러나님의 댓글

이러나저러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네, 영주권 없어도 집 구매는 가능합니다. 저도 영주권 없는데 집 구매 하였구요, 이제 곧 이사가요.


내가살던세상님의 댓글

내가살던세상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집 사는데는 영주권이 의무사항이 아니죠... 문제는 은행자금이 필요할때 은행에서 잘 안빌려줘서 문제죠... 그마저도  정규직 계약만 있으시다면 그것마저도 가능할겁니다... (제 때는 그랬어요..)


울랄라1009님의 댓글

울랄라1009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대출이 문제인데 같은 은행 담당자별로도 다 다르더라고요. 독일이라는 나라는 케바케가 정말 어울린다고 할까.
주변에 대출받은 케이스가 있으면 그 분한테서 소개받아 대출을 받아 구매하시는 측명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ING Diba 통해 대출 받고 구매했지만 ING 중개인 마다 다르더라고요.
영주권 없이면 안된다는 담당자가 많았고 마침 제집 건축회사가 추천해준 ING 중개인 통했더니 이틀만에 바로 대출 승인. 다행이었지만 한편으로는 어이가 없더라고요.


이러나저러나님의 댓글

이러나저러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는 영주권 없었는데 대출 가능했습니다. 집값의 60프로 정도 받았습니다. 스파카세/폴크스뱅크/포스트뱅크/스파르다에서 모두다 오퍼 받았구요. 도이체뱅크/코메르츠뱅크/폴크스뱅크 일부지점에서는 영주권 없다고 오퍼자체를 안해주었습니다. 가장 간단한거는 마클러 통해서 알아보면 대충 가늠이 가능 합니다


돌트리오님의 댓글

돌트리오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저도 영주권 없이 대출 1.5프로 이자로 잘 받았어요
독일 집 구매 관련해서 총 18단계 절차 정리해놓은거 공유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래요
https://hallohello.tistory.com/305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올해부터 영주권이없으면 집을 구매하기 힘들거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은행과 잘 상담해보시면 될것같습니다 :)


그래님의 댓글

그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영주권없으면 대출 해주는 은행이 있고 안해주는 은행이있어요 그리고 은행마다 이자율도 달라지고요 그래서 영주권이 있으면 은행 및 이자율 선택면에서 좋은 선택권이 더 많다고 보시면 되시고 영주권이 없어도 대출이 가능한 은행이 있습니다. 다만 은행선택 폭이 좁아지고 이자율이 조금 더 높을 수있다는 차이가 있을 뿐이에요 사시는 지역의 Finanzberater를 검색하셔서 상담하시면 본인 조건들을 프로그램에 입력하여 어떤 은행에서 얼마의 이자를 제공하는지 리스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담은 공짜에요 한번 상담받아보세요


The분더바님의 댓글

The분더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현금있으면..집사는데 문제 없지만 ...대출을 끼려면..영주권없이는 대출이율이 쫌 세다고 알고있음.다만.현재 연봉이 쎈 직장에 다니고 있으면..좀 세이브가 될수있음..예로..독일 알만한 기업에 다니는경우....혹은 Brutto가 최소 6500이상되는 분...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