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전화 한국서 쓰던 갤럭시노트8 독일에서 프리페이드 심 끼워 사용가능한가요?

페이지 정보

dreamysk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2-17 14:46 조회1,142

본문

그 반대 질문은 많은데 이 질문은 검색이 잘 안됩니다.

말 그대로 한국서 갤럭시노트8을 쓰고 있는데 독일서 프리페이드 심만 끼워서 쓰면 되는걸까요?

심 언락되어있어야 한다고 하는데 심 락이라는 건 어떻게 확인하는 걸까요?

유럽형 폰을 사면 그나라 통신망에 맞아서 좋겠지만

갤럭시가 호환이 좋다는 글을 본 것 같네요. 조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나만님의 댓글

나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4년도 이후로 출시된 갤럭시 제품의 경우 언락이 기본으로 되어 있다고 들었어요. 주위에 봐도 한국서 산 갤럭시, 유럽심 넣고 바로 잘 쓰고 있습니다.

  • 추천 1

C군님의 댓글

C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업계에서 일하는 사람으로 말씀드리자면, 갤럭시 한국 모델은 기본적으로 유럽에서 서비스 중인 Band(주파수)를 거의 대부분 지원합니다(아직 미지원 하는 경우는 못 봤네요..) 그러므로 현지 유심만 넣으면 기본적으로 동작은 합니다.

다만, 가끔 동작을 잘 안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는 대부분 갤럭시 주파수 설정이 LTE나 LTE/WCDMA(4G/3G)에 고정이 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이 경우 해당 설정을 고정이 아닌 Preferred로 바꿔주면 해결되고요(특수한 모드에 진입을 해야합니다)...
사실 해외에서 산 전화기를 다른 독일에서 이용하는 부분에서 손해는 음성 전화를 쓸 때, 그리고 통신사에서 최적화 한 펌웨어를 사용할 수 없다는 점 뿐이에요. 펌웨어야 뭐 일반 사용자에게 그렇게 큰 체감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지만, 음성 전화는 실제 차이를 느끼는 부분이죠.. (3G 혹은 2G로 내려가서 전화를 하는 것과 LTE 상태에서 LTE망을 이용해서 전화를 하는 것의 차이)

여튼... 결론은 큰 문제는 없다 입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