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생활 끼어서 안빠지는 빌트인 폐세척기 수거 및 새제품 설치 (Saturn/Mediamarkt 등)

페이지 정보

AAFV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2-03 09:02 조회639 (내공: 1000 포인트 제공)

본문

(아마 답을 해주실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혹시 경험담이라도 들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여쭈어 봅니다.)

빌트인 세척기가 고장이라 새제품을 구입하려고 합니다.
새제품 설치 및 폐가전 수거 옵션을 넣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 세척기가 애초에 좀 많이 힘들게 들어갔던 터라, 저희 부부 능력으로는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불가능하다고 단정할 상황은 아닙니다만) 세척기가 보통 폭 60cm 공간에 들어가게 만들어져 있는데, 저희 부엌은 공간 맨 아래 입구에 씽크대 판자가 살짝 튀어나와서 59.5cm거든요. (씽크대 문과 바닥 사이에 있는 가로로 긴 나무판이지요.)
처음에 저희가 직접 세척기를 넣을 때는 튀어나온 부분을 살짝 피해서 돌리면서 넣었는데, 꺼내려니 힘드네요.

좀 힘들어도 제일 간단한 방법은 튀어나온 판자만 잘라내고 넣는 것이었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톱이 들어갈 틈이 확보되지도 않을것 같고요.

골치아파서 그냥 60~70유로 더 내고 설치옵션을 하려고 생각해보니, 혹시 와보고는 물리적으로 안된다고 어깨 으쓱 하고 가버리면 어떻하나 고민이 됩니다. (세척기 연결은 간단해서 저 혼자 할 수 있기에, 기사가 빼고/넣고를 못할거면 어찌되었건 굳이 설치옵션을 넣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하거든요.)
한국이라면 능력자 기사님들이 워낙 많으시니 이런 걱정을 안하겠지만요.

혹시 빌트인 가전이 안빠지거나, 안들어가는 경우를 설치기사와 함께 겪어보신 경험담이 있으신지요.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훈훈하게님의 댓글

훈훈하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설치 하시는분들도.. 이거저거 다 설치 하시는 분들이라.. 남자 2명이 힘으로(?) 가능한 수준일지는.. 한번문의해 보세요.
사진찍어서 전자상가 가셔서 보여주시고, 얘기해 보시면, 답 나올거예요.

저희집은, 그정도는 아녔는데, 오래되서 잘 안빠지는거(뭔가 안쪽에 들러 붙은건지..), 힘으로 좌/우/좌/우 흔들어서 빼서 교체해줬네요.(한 20-30분정도 빼는것만 하신듯)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