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740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비자 프락티쿰 비자로 알바가능한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3건 조회 1,049회 작성일 20-01-28 23:00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교환학생을 마치고 6개월 인턴을 알아보는 중인데, 무급으로 일하게 해준다고 하는 곳이 있어서 고민이 됩니다 ㅠㅠ 원래 프락티쿰 비자는 돈을 적게준다고 듣긴 했는데 그조차도 안준다고 하니.. 그래도 경험과 경력을 쌓기 위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걸 파트타임으로 뛰고 또 다른 알바를 하면서 생활비를 버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
이 프락티쿰 비자를 받고 시간을 쪼개서 투잡을 뛸 수있나요?
또한 이 비자로는 최대한 몇시간 일할 수 있나요?
도와주세요ㅠㅠ
추천0

댓글목록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학생비자 받으셔서 인턴하시면 인턴이 필수과목이라면 알바는 가능하세요.이경우 프락티쿰이 수업이 일종으로 계산되어 1년120일 풀타임시간이 그대로 남습니다.그 시간에 일하시면되세요. 프락티쿰비자로 다른 2차적인 생산활동은 제한되어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른일을 하시려면 외국인청과 노동청의 허가가 필요하시며 인턴을 하시는 회사의 동의도 필요하세요. 또 1주일에 최대 40시간 노동시간을 초과하시면 안되시기때문에 인턴30시간+nebenjob(알바) 10시간 나눠서 일하시거나 하셔야합니다.. 

프락티쿰도 프락티쿰비자가 필요한 프락티쿰이있고 필요없는일도 잇습니다. 필요없는 프락티쿰일 경우 3개월동안 무비자 입국으로 하셔도 되시는데 교환학생마치고 바로 머무시는경우라면 외국인청에 문의해보셔야합니다. 프락티쿰비자가 필요없는 인턴 >  eu가 후원하는프로그램(예를들어 에라스무스, 소크라테스, 템푸스...) 아니면 DAAD, AIESEC, IAAS, InWEnt, ZVA와 연계되는 교환인턴쉽,3개월짜리 무급인턴 등등입니다.

워홀비자 1년 받으신다하셔도 풀타임으로 일하실경우 3개월의 효력만 갖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유급일경우 3개월이라 무급일경우 풀타임은 모르겠네요..
그리고 아무리 자발적으로 하시는 인턴쉽이라하ㅅㅕ도 3개월이상 되시면 최소시급을 지급하는것이 맞습니다.. (법적으로!)

프락티쿰비자 받으시려면 한국대학에 등록이 되어있으셔야하고 학과관련 일이여야하며 4학기 이상 마친 상태셔야 합니다. 위의 조건이 충족하신다면 최대 1년간 프락티쿰 비자를 받으실수있습니다. 다만 한달에 최소 720유로(세전) 월급이 있으셔야하며 없으실경우 재정보증이나 슈페어콘토등이 필요합니다.-2017년기준  최소금액이 더 올랐을수도있습니다.
한국에서 자세한정보는없는데

https://brasil.diplo.de/blob/1053438/6e64650da09237f5856fe6e63707fb47/merkblatt-praktikantenvisum-data.pdf

ㅇㅕ기 브라질 프락티쿰비자 어떻게 받는지에관해 자세히나와있네요. 같은 쉥겐조약국가라 준비서류등은 비슷할거라 생각됩니다.

  • 추천 1

스더님의 댓글의 댓글

스더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안녕하세요 답변 감사합니다ㅠㅠ한국대학에 등록은 되어있지만 휴학상태이고, 인턴이 의무가 아닌데 이경우도 받을 수 있을까요? .. 다른 이차적인 일을 하는 절차가 생각보다 복잡하네요ㅠㅠ

번개파워님의 댓글

번개파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인턴이 학과커리큘럼에 포함되어있지 않는한 무급으로는 일정기간이상 못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예 계약서 작성이 안되요. 이는 원하는 회사에 물어보셔야 할꺼 같습니다. 프락티쿰 비자를 받는다해도 아마 6개월은 무급으로 일하실수 없을껍니다. 6개월 무급을 제안한 회사에 일단 정식으로 계약서를 작성하는지 어떤식의 계약서를 작성할것인지 먼저 알아보셔야 할껍니다. 그리고 인턴이 주몇시간이냐에 따라서 세컨잡 여부가 달라집니다.

생활문답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