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757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근로 법정휴가 24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도길아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3건 조회 1,260회 작성일 20-01-27 20:36

본문

처음 독일직장생활을 하려다보니 모든게 생소하고 두렵네요.

제 근로계약서에 "연간 24일의 휴가가 주어진다."
(Der Erholungsurlaub betraegt 24 Arbeitstage im Kalenderjahr.)
라고 쓰여있는데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최소 연 24 업무일(월-토, 즉 4주에 해당)의 법정 휴가권리가 주어짐."
이라는 내용이 있네요.
즉, 토요일도 근무날짜에 포함해서 월~금 중에 24일의 휴가를 쓰는것이 아니고
월~토 중에 24일을 휴가를 쓸수있다보니 딱 4주가 되는것 같은데.

-그렇다면 저도 실질적으로는 연간 20일의 휴가를 사용할 수 있는걸까요?
아니면 계산이 틀린걸까요?

그리고 제가 일을 01.08.2019에 시작했는데,
"고용개시 후 6개월이 경과되어야 연차 휴가에 대한 완전한 권리가 주어짐. 6개월 미만 근무한 근로자에게는 온전히 근무한 개월 수당 연가의 1/12에 해당하는 휴가가 주어짐."
이라는 인터넷 내용을 참고하면

-작년 8,9,10,11,12월은 2일씩x5달=10일 휴가가 생겼던걸가요?
-그럼 6개월째되는 이번 1월과 올해 휴가는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요?

독일선배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추천0

댓글목록

Esslingener님의 댓글

Esslingener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계속 궁금하시면 직장 담당자에게 그냥 물어보세요.
못물어볼 일도 아닌데 너무 고민하시네요.

훈훈하게님의 댓글

훈훈하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6개월(수습이던 뭐던) 의 경우 회사마다 휴가 산정이 다르기 때문에, 회사에 문의해 보세요. 회사에 휴가 문의 한다고 짜르지 않아요.
어느회사는 (전체휴가/근무 개월)기간으로 계산하는경우 있고, 어느 회사는 6개월 동안은 휴가 1달당 1일 또는 1.5일 등으로 정해 놓은경우도 있고, 등등 다양 해요.
그리고, 회사마다 월말에 휴가 딱 끝내는경우 있고, 요즘같은경우는 다음년도 이월해서 3월말까지 사용할수 있는 경우 있구요.
님의 경우, 6개월 지난후 올해 휴가 24일이 생길수도 있고, 23일이 생길수도 있고, 다르구요.

회사에 문의 하시는게 가장 확실해요. 회사마다 약간씩 규칙의 차이가 있고, 그게 님의 회사하고 다를수도 있구요.

bbbbbbbbb님의 댓글

bbbbbbbbb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전에 올리신 글에 이미 답변이 되어있던걸 다시 질문하신거 같습니다.
8,9,10,11,12 = 10일 휴가
2020년 1월 부터 12월까지 다시 24일 휴가
주6일 근무신가요? 그러면 당연히 토요일에 쉬고싶으시면 휴가를 사용하셔야하고 아니라면 토요일,일요일,공휴일은 그냥 쉬는 날이십니다. 만약 주 5일 근무신데 24일 휴가가 있으시다면 총 5주 휴가가 있으신겁니다.
만약 휴가가 보전된다면 전년에 안쓰셨으면 휴가를 올해 몇월 몇일까지 이 휴가를 써야한다는 조건이 또 있을겁니다. 저는 전년휴가는 9월까지 사용가능한데 회사마다 사내 규정이 다를수 있으니 회사에 직접 문의해보세요 여기에 글 올리셔도 작성자님 상황에 맞는 정확한 답변을 들으시기보단 답변달아주시는 분들이 겪고계시는 상황을 모으는것밖에 안될거 같아요. 궁금증을 쉽게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어렵게 해결하려고 하시는거 같아요.

생활문답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