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비자 블루카드 신청 시 졸업/성적 증명서

페이지 정보

jade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1-21 22:12 조회1,336

본문

안녕하세요! :)

블루 카드 신청 준비 중인데요, 서류 준비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어 조언 여쭙고자 합니다.
Anabin에 제 대학 및 전공 데이터가 없어서 ZAB에서 학위 인증 받는 절차를 밟으려고 하는데요, 제출 서류 요구사항에 대해 아래 사이트를 검토하다가 두가지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https://www.kmk.org/zab/zentralstelle-fuer-auslaendisches-bildungswesen/zeugnisbewertung-fuer-auslaendische-hochschulqualifikationen/einzureichende-dokumente/republik-korea-suedkorea.html

1. 대학관련 서류는 원본을 제출해야하나요?
제가 이미 독일에 있어서 가족의 도움으로 동사무소에서 서류를 모두 떼서 스캔본으로 전달 받았는데요, ZAB에서 요구하는 서류 제출 안내문을 보면 "certified photocopy"를 제출하라고 되어있습니다- 이 말은, 스캔본을 인쇄한 것은 안되고 원본을 제출하라는 의미가 맞는지요?

2. ZAB의 안내문을 보면, 대학 관련 서류 외에 고등학교 관련 서류도 내라고 나와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대학수능성적 증명서)
개인적으로 주변 분들을 보아도, 혹은 인터넷에서 다수 검색해 본 결과 고등학교 관련 서류까지 제출하신 분은 보지 못한 것 같아 여쭙고 싶습니다..

관련해 조언이나 경험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이러나저러나님의 댓글

이러나저러나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블루카드 신청 조건중에 하나인 학위관련해서 Anabin에서 조회가 안 될 경우에 ZAB에서 별도로 인증 받은 서류를 블루카드 신청시 제출 해야합니다. 즉 블루카드 발급 받는데 필요한 서류가 고등학교 졸업 증명서/성적서, 수능성적서 등이아니라 학위를 인증 받는데 필요한 서류입니다. 즉  ZAB로 부터 인증서를 받기위하 제출 서류입니다. 그후 ZAB에서 인증서가 오면 블루카드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저도 당황스럽게 제 학위가 Anabin 에 없어서 별도로 인증 받았는데요. 다행이 저는 한국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아온 서류로 제출하였습니다. 더불어 저는 수능을 보지안고 한국대학에 들어가서요 수능성적서가 없었는데 사전에 문의해서 해결되었고 서로 주고 받은 메일을 출력해서 서류에 같이 첨부했었습니다.


jadeh님의 댓글

jade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안녕하세요! 회신 감사합니다. :) 저도 학위를 인증 받는데에 필요한 서류만 준비하면 되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위에 제가 남긴 링크(ZAB 홈페이지)에는 분명히 고등학교 성적서 졸업서 등등도 제출하라고 나와 있어서요. 상식적으로 최종학력 서류를 내면 고등학교 서류는 필요 없으니 아직도 이해가 정말 되지 않는 부분이네요... 조언 주신것 처럼 결국 고등학교 서류는 필요 없을 것 같은데, 홈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찝찝하네요. 말씀 주신 것처럼 저도 ZAB에 직접 문의하는 방법이 가장 정확하겠네요! 감사합니다!!!


물콩이님의 댓글

물콩이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혹시 ZAB에서 답변 받으셨나요? 저도 고등학교 서류를 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ZAB에 메일 문의 했는데 답변이 없네요.


jadeh님의 댓글

jadeh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뇨 못받았어요ㅠㅠ 어차피 서류를 이미 발급 받아서 그냥 제출 하려고요.. 수능성적표는 정말 필요 없을 것 같아서 그건 제외하고요 ㅠ application 작성하는 곳에 보니 거기도 secondary school 입력하는 칸도 있더라고요. 번거롭지만 요구사항으로 나와있으니 일단 하려고요ㅠㅠ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