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안멜둥(anmeldung) 관련 질문사항입니다.

페이지 정보

규바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1-21 10:32 조회310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현재 Berlin 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생 기숙사에 2020년 1월 20일자로 방 계약을 마치고 계약서랑 키를 양도 받는 일만 남았는데,

안멜둥 관련해서 질문 사항이 있습니다.

1. 안멜둥은 입주 후 2주 안에 등록해야만 벌금을 물지 않나요?
(학생 기숙사 담당 직원한테 여쭤보니 3주까지는 걱정없다고 하는데, 인터넷에서 본 글들은 2주 안의 기간으로 사뭇 다른 내용들이 있어 헷갈리더라구요)

2. 2월 1일날 입주, 2월 25일날에 입주 안멜둥 테어민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테어민을 겨우 잡은 날짜가 맞지 않다보니 않아 벌금을 물게 될까봐 걱정입니다.

- 입주 날짜는 2월 1일(영수증에 표시된 내용) 인데, 영수증에 표시된 날짜로부터 2주 이내인가요?
(제가 직원들에게 안멜둥 관련 설명을 하니까 전 세입자에게 입주날짜를 결정해도 문제 되지 않는다고 하지만, 감이 잘 오질 않습니다.)

3. 만약 2월 중순에 입주하게된다면, 다음달 월세 내는 기한은 정해져있는데 제가 입주 하지 않아 손해를 보는 것인가요? 아니면 언제부터 입주를 하게 되었다고 다시 기숙사 직원에게 통보하고 월세 지불에 대해 이야기 해봐야하나요?

보통 조교가 도와주는거 같은데, 이 조교가 추천서 하나 써주고 바쁘다고 같이 동행을 하지 못해 혼자 분주하기만 합니다.(그래도 추천서 써준것이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습니다)

베리님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ㅠ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메뉴

댓글목록

제2막님의 댓글

제2막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저같은경우는.. 거의 한달 지나서 안멜둥을 하였어요. 다만 테민을 이사후 바로 잡으려 했고, 테민날짜가 제일 빠른때가 1달뒤 였어요.
그렇기에 안멜둥시 아무말이 없었고 1달의 기간정도는 충분히 괜찮지 않았나 싶어요. 다시말해 안멜둥시 테민 잡은 날짜 자체가 최대한 빠른날짜로 잡았음을 이야기하는것 정도는 충분히 베암터가 편의를 봐주는것 같아요.


Esslingener님의 댓글

Esslingene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테어민만 2주 지나기전에 잡았으면 상관없는듯 합니다. 암트가 바빠서 안멜둥이 늦어지는 것이니깐요.


규바람님의 댓글

규바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드립니다. 직원에게도 물어보니까 문제되지 않는데 계속 물어보는게 의미가 없다고 하네요 ㅋㅋ..

조언주신대로 참고하여 제가 대답 잘해볼게요 감사합니다 ㅎㅎ!


규바람님의 댓글

규바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정말 랜덤게임인것 같습니다. 오늘 당일에 테어민을 봐도 파란색 음영이 수두룩하네요!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