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주거 이사와 3개월 큔디궁

페이지 정보

사과상자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1-20 21:47 조회820

본문

집 주인이 자기 집으로 들어와 살려고 해서 이사를 가야 합니다. 10월 정도에 저에게 한 오월 말까지 있어도 된다고 했는데,
사정이 어려우면 6월 말에 이사해도 된다고 하네요.

이런 부분들은 구두로 이야기가 되었고, 그래도 나갈떄 3개월 큔디궁은 지켜달라고 합니다.
조금 헛갈리는 것이 제가 지금 (1월 말) 집을 찾아서 큔디궁을 내면 4월 말까지 살고 이사해야 하는 건가요?
현재 시점에서 3개월 큔디궁이라는게... 지금 큔디궁을 내면 5월 부터 살아야 하는 집을 찾으면 지금 큔디궁을 내면 되는 것이죠?

어려운 것이 지금 이모빌을 찾아보면 안게보트 나온 곳이 대부분 4월 혹은 3월.. 인데,
보통 이럴때는 집 어떻게 구하시나요? 어쩔 수 없이 집 세를 한 달정도는 두 곳에 내야 하면서 집을 구해야 하는 것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Rede님의 댓글

Rede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적어도 3개월 전에 퀸디궁을 해야 한다는 것이므로 5월 말에 집을 비우겠다라고 지금 퀸디궁을 해도 되죠. 혹시 모르니 구두로 하지 말고 약식으로라도 서류로 하시구요. 아마 한두달 정도 지나면 5월 중이나 6월 1일에 입주가능한 매물이 더 나올거에요. 집을 구할 수 있는 시간을 3개월 이상 확보했다고 생각하시고 천천히 집을 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