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Home > 생활문답 목록

이주 한국 귀국시 자녀의 초등학교 전학을 위한 재학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관련 문의

페이지 정보

anastasi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01-14 10:38 조회1,884 답변완료

본문

안녕하세요.
독일에서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한국으로 귀국을 준비하고 있는데 가장 어려운 부분이 자녀의 전학문제 입니다.
현재 초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이고 1학기를 마친 후 한국으로 들어가서 3학년부터 시작하려고 하는데 학교 전학을 위해서는 독일학교의 재학증명서와 성적증명서, 체류증명 등의 서류를 공증 또는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제출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 교육부에 등록된 독일학교 리스트에 저의 자녀가 다니는 학교는 없어서 아포스티유나 영사 공증을 받아서 가져가야 할 것 같습니다.

질문은 아이가 다니는 초등학교 비서실을 통해서 1-3학년까지의 재학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 받을 수 있을까요?
한국 초등학교로 전학한 분들의 글을 읽어보니 영문 또는 국문의 증명서를 요구한다고 들어서요.

만약 독일 초등학교에서 영문 증명서 발급이 어려울 경우는 '자가번역'을 해서 대사관의 번역공증을 받아야 할 것 같은데 이렇게 진행해도 문제가 없는지, 아니면 전문 번역업체에게 문의를 해야 하는지 여쭤봅니다.

혹, 귀국 및 전학을 위한 꼭 필요한 조언들이 있으시면 답글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0
베를린리포트
목록

댓글목록

nahn님의 댓글

na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채택된 답변

한국초등학교 전학때 재학증명서 원본과 교육청에 통보할  국어, 수학 시험을 쳤습니다.
독일학교 성적증명서나 번역, 공증은 필요치 않았습니다.


anastasis님의 댓글

anastasi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답변 감사합니다~*
혹시 자녀 독일학교에서 재학증명서를 발급하실때 그 내용에 1학년부터 마지막 학년까지 날짜가 들어가 있었나요?
그리고 교육부 공지사항에는 ‘성적증명서’도 제출해야 한다고 나와있던데 한국 초등학교에서 따로 요구하지 않고 전학을 위한 국어, 수학 시험만 보신거죠?


nahn님의 댓글

nah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증명서 발급일 기준 몇학년 재학중인지만 나와있었습니다.
국어, 수학 점수가 70점 이하면 한학년 아래로 들어가야되기 때문에 독일 성적표는 크게 중요치 않은게 아닐까 합니다.


anastasis님의 댓글

anastasis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아, 60점이 아니라 70점 이었군요. 비자연장할 때 Schulbescheinigung 필요하다고 하던데 그게 재학증명서 였군요. 학교 비서실을 통해서 최근 내용으로 다시 발급받아서 가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Home > 생활문답 목록

게시물 검색


약관 | 사용규칙 | 계좌
메뉴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