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697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비자 인테그레이션 코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야그나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882회 작성일 20-01-03 11:00

본문

먼저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면서 질문을 시작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취업허가 (Arbeitserlaubnis)를  연장하기 위해서 외국인청 담당 공무원님과 상담을 하였는데 이번에 취업허가를 연장하려면 꼭 인테그레이션 코스를 수료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문제는 제가 하루 8시간 이상 근무를 해야하기 때문에 인테그레이션 코스를 하기 함든 상황입니다.

 이번에 2번째 연장인데 그동안 그런 요구가 없어서 이번에 상당히 당혹 스럽습니다 여러분.. 혹시 관련 법규가 갑자기 바뀐것일까요? 아니면 원래 인테그레이션 코스를 반드시 이슈해야 하는것인가요? 독일 인생 선배님들의 도움말씀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취업비자를 2년이상받으셔서 일하셨다면 그에 합당하는 어느정도의 독일어 구사는 하셔야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외국인청 담당자는 인테그라찌온스쿠르스 수강을 강요할수있습니다. 몇년전부터 있던 규율이고 이는 담당자 재량입니다...

인테그라찌온스쿠르스를 수료하시면 b1정도의 독일어실력을 증명하는 어학시험과  leben in Deutschland라는 독일생활 시험을 보시게됩니다. 이 leben in deutschland라는 테스트가 오리엔티어룽스쿠르스를 들으시면 보실수있는 시험으로 영주권취득에 꼭 필요한 자격증?같은것입니다.

인테크라찌온슼쿠르스 저녁반은 보통 18시에 시작합니다. 이도 듣기 힘드시다면 (18시까지 일해서 18시에 시작하는 수업을 들을수없다. 출장이 잦다 등등) 이유를 대시고 다음 비자연장일까지 b1취득하고 영주권 신청 이전까지 오리엔티어룽스쿠르스를 따로 듣겠다고 하세요. 오리엔티어룽스코스 굳이 안들으셔도 vhs(야간학교)에 문의하시면 시험은 치실수있어요!

야그나우님의 댓글의 댓글

야그나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주신대로 학원을 찾아봤는데, 회사 끝나고 갈 수 있는 VHS를 찾았습니다! 다음 주에 테스트하고 등록하려 합니다. 그리고 등록증을 공무원 분께 드리고 꼭 수료하고 어학시험도 보겠다고 말할려구요!!!

훈훈하게님의 댓글

훈훈하게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언어의 경우(B1 이상 통과) 기존부터 항상 있던거고, 담당자 선택사항 입니다.
즉, 인테그라찌온 코스는 필수는 아니지만, 언어 b1 이상은 비자 연장시 요구 합니다

담당자 생각에 그동안 거주 기간 대비, 독어가 늘지 않아서 필요하다 싶으면, 그런식으로 요구 하기도 합니다.
이미 B1 통과 했다는 서류가 있다면, 코스까지 요구하지 않는데, 이게 없으신거 같네요.
담당자하고, 인테그라찌온 코스말고, B1 통과 하겠다는 걸로 얘기해보시거나, 일반 등록으로 한번 얘기해 보세요.
보통 이런경우, 연장이 짧아지겠지만, 그사이에 빡시게 하셔서 언어 문제 해결하시는 방법 밖에 없을거예요.

이게 얘기 안되면, 회사랑 얘기해서, 인테그라찌온 코스 듣고 일을 하는 방법으로 가셔야 할거예요.

야그나우님의 댓글의 댓글

야그나우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다행히도 VHS라는 곳에서 일 마치고 할 수 있는 코스를 찾았습니다! 마침 직장에서도 슬슬 독일어의 압박을 받던 중이라 이번기회에 한번 잘 해보겠습니다. 도움말씀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