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동포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커뮤니티 새아리 유학마당 독어마당
커뮤니티
자유투고
생활문답
벼룩시장
구인구직
행사알림
먹거리
비어가든
갤러리
유학마당
유학문답
교육소식
유학전후
유학FAQ
유학일기
독어마당
독어문답
독어강좌
독어유머
독어용례
독어얘기
기타
독일개관
파독50년
독일와인
나지라기
관광화보
현재접속
431명
매매 혹은 숙소나 연습실 등을 구할 땐 벼룩게시판을 이용하시고 구인글(예:이사구인/화물구인)은 대자보게시판을 이용하세요. 정보 가치가 없는 1회용도 글은 데이타베이스지향의 생활문답보다는 다른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업체실명언급시 광고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비자 일반 취업비자 '연장' 질문있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smidin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4건 조회 1,358회 작성일 19-12-04 17:26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일반 취업비자 3년을 받았고 끝나가는 시점이 다가와 취업비자 연장을 하려고 합니다.
3년전에 처음 비자를 받을 당시 베를린리포트나 구글링 해서 알아보았을 때, 독일 '취업비자'를
무난히 통과할 수 있는 월급 금액보다 훨씬 더 적은 금액이었는데
제가 운이 좋았던건지..그냥 비자가 통과 됐습니다.

그래서 이제 3년이 지나고 비자를 연장하려고 하는데 좀 불안해서 이곳에 글을 적습니다.
물론 월급은 조금 올랐지만(언제부터 올랐고 얼만큼 올랐는지 간소화 해서 사장님이 서류한장 따로 써주셨습니다)
,무난히 통과할 수 있는 금액은 여전히 아닙니다.
이럴 경우 전 이직생각은 없고 그냥 계속 일 할 건데,

질문을 드리자면..

1. 월급이 낮아서 '연장 시'에도 거부되는 경우가 있나요?
2. 이럴경우 비자 연장 시, 변호사와 함께 동행하는 것이 그나마 안전한가요?
  -저는 사실 연장은 어렵지 않다고 들어서 혼자가서 할 생각이었습니다..
3. .계약서는 변경된(월급변동) 내용이 써있는 종이에 사장님 서명과 함께 따로 받았는데,
    문제는 제가 최근에 이사를해서 계약서에는 옛날 집 주소가 적혀있습니다.
    이럴경우는 주소를 변경하여 아예 새로운 계약서가 필요한가요?

혹시 위와 같은 상황에 아는 정보가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운 날씨 감기 조심하세요.
추천0

댓글목록

단팥ㅇ님의 댓글

단팥ㅇ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각 업종마다 시급최저라인이 있습니다. 처음에도 심사 통과하셨다면 연장도 문제없으리라 생각이됩니다.
2. 처음부터 변호사 동행 하실 필요없습니다. 변호사 엄청비싸요. 비자대행하는데 1000유로이상입니다. 혹시나 문제가 생기시면 그때 변호사 구하시면되고 그 전에는 최대한 혼자해결하는쪽으로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3. 움멜둥한 기록이 남아있기때문에 상관없습니다. 움멜둥한 종이 가져가시면될것같습니다.

잘해결되길바랍니다.

와소시님의 댓글

와소시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급여가 얼마나 낮은지는 모르나 세전 2000유로만 되어도 비자 잘 나옵니다(한국계 물류회사등..) 걱정마세요

begegnung님의 댓글

begegnung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취업비자 3년을 받으시고 3년을 쭉 일하셨으면 이제 그 회사에 종속 되는 내용에서 자유롭게 됩니다. 보통 24개월 풀타임 근무에 연금납부사실만 확인이 되도 바로 종속내용을 풀어줍니다.즉 이제는 노동청 심사가 안들어가고 독일 어디서든 얼마를 버시든 자유롭게 일을 하실 수가 있기에 이런 부분 너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그냥 외국인청에 현재의 계약서를 들고가셔서 연장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가서 그 종속된 부분도 꼭 풀어달라
하시면 바로 차리도 해줄겁니다. 즉 이제는 그 노동허가는 거주허가에 비례하여 기간이 따라다니게 됩니다.

marieny님의 댓글

marieny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1. 네. 게시판을 찾아 보시면, 월급이 작아 연장이 거부 됬다는 글들이 있습니다. 최근 2년 안에 그런 일들이 발생했습니다.

2. 거부가 된 것도 아닌데, 미리 연장시 변호사를 데려가면 더 우스울 거 같습니다. 오히려 안 좋은 이미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간단한 일도 혼자 못하나... 뭔가 걸리는게 있나? 뭐 그런 의미에서요.) 거부되면 그때 변호사랑 상의 하시는게 맞습니다.

3. 연장시 바뀐 주소 뿐만 아니라, 새로운 집 계약서가 필요할 겁니다. 정확한 집세가 비자 배부시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월급에서 집세를 빼고, 생활비 얼마 빼고... 등등을 계산하여, 비자 연장 유무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같은 집일 경우에도, 현재의 정확한 집세 납부 증거를 내라고 합니다. 예를 들면 위버바이중 증명서 등등.
 집 계약서 뿐만 아니라 처음 비자 발급 당시 제출한 서류에 변화가 있는 것들은 다시 제출 하셔야 합니다.

이용약관 | 운영진 | 주요게시판사용규칙 | 등업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비밀번호분실/재발급 | 입금계좌/통보방법 | 관리자문의
독일 한글 미디어 베를린리포트 - 서로 나누고 돕는 유럽 코리안 온라인 커뮤니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